VIP뉴스

외국인관광도시민박업협회, '공유숙박 아카데미' 21일부터 개강

김규열 기자 | 기사입력 2024/03/14 [18:45]

외국인관광도시민박업협회, '공유숙박 아카데미' 21일부터 개강

김규열 기자 | 입력 : 2024/03/14 [18:45]

 

▲ 공유숙박 창업아카데미’ 안내, 출처: 외국인관광도시민박업협회    

  

 외국인관광도시민박업협회(이하 도시민박협회)가 공유숙박 창업 예정자를 대상으로 오는 3월 21일부터 ‘공유숙박 창업아카데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도시민박협회는 공유숙박 예비 창업자들에게 합법적인 공유숙박 운영에 대한 올바른 정보를 제공하고 양질의 공유숙소를 육성하고자 2017년부터 서울특별시 50플러스 아카데미, 광명시 여성비전센터 등 여러 지자체의 교육 기관과 협업하며 공유숙박 창업아카데미를 개최해왔다.

창업아카데미는 △공유숙박 창업 전 체크사항 △숙소 꾸미기 △예약플랫폼 등록과 운영 노하우 △절세 및 비용관리 △현장체험 등의 교육으로 이뤄진다.

교육은 10년 이상 게스트하우스를 직접 운영하고 있는 호스트 4명이 강사진으로 참여한다. 수강생들은 창업아카데미를 통해 공유숙박 운영과 관련된 실전 경험과 노하우를 전수받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현장학습 체험은 현재 외국인들에게 인기가 높은 게스트하우스에 찾아가 호스트에게 직접 숙소의 시설 및 서비스에 대한 설명과 운영 노하우를 듣는 시간을 갇는다. 집 전체를 독채로 빌려주거나 호텔과 같이 객실별 운영하는 곳, 또는 다세대 주택 등 다양한 유형의 숙소별 차이점과 운영현황을 직접 체험할 수 있어 이전 교육생들에게 좋은 평가를 받아왔다.

이번 공유숙박 창업아카데미는 3기(주중반)와 4기(주말반)로 운영되며 3기 주중반은 21일부터 매주 목요일, 4기 주말반은 다음달 13일부터 매주 토요일에 운영될 예정이다.

교육 상세 내용 및 교육과정 등록 관련 자세한 내용은 공유숙박창업지원센터 또는 외국인관광도시민박업협회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VIP뉴스 / 김규열 기자 someday43@naver.com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