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영리 크라우드펀딩 경험을 공유하는 ‘모금의 익힘정도’ 행사 27일 개최잠재 후원자 육성과 비영리 크라우드펀딩 경험공유회
서울시공익활동지원센터(이하 센터)는 오는 27일 용산구에 소재한 센터 다목적홀에서 비영리 크라우드펀딩 경험공유회 ‘모금의 익힘정도’ 행사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센터가 공익활동단체와 모임을 대상으로 ‘집중실험실’ 사업을 추진한 결과를 비영리 모금에 관심 있는 활동가 및 전문가와 함께 그 결과와 시사점을 나누기 위한 목적이다.
집중실험실은 ‘잠재 후원자 발굴·육성’과 ‘비영리 크라우드펀딩 활용법’ 두 가지 주제로 진행됐으며, 주제별 교육, 실습, 컨설팅 등을 종합적으로 지원했다.
잠재 후원자 발굴 및 육성에 초점을 맞춘 모금과 비영리 크라우드펀딩 활용법을 배우고 실행해 본 참여팀이 그 과정에서 익힌 경험을 나누고, 행사 참여자와 서로 인사이트를 얻으며 연결될 수 있도록 행사는 총 2개 세션으로 구성된다.
첫 번째 세션에서는 ‘도담마을사회적협동조합’과 ‘사교육걱정없는세상’이 정체된 후원자 수와 더딘 성장을 돌파하기 위해 잠재 후원자 육성이라는 전략적 대중 접근을 시도한 사례를 발표하고, ‘한걸음시민랩’과 ‘한국YWCA연합회후원회’가 비영리 크라우드펀딩을 성공시키기 위한 과정을 공유한다.
VIP뉴스 / 강세아 기자 kseea2004@naver.com
이 기사 좋아요
<저작권자 ⓒ VIP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서울시공익활동지원센터 관련기사목록
댓글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