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오크롭스, 농작업 디지털 관리 솔루션 'Ation' 런칭데이터 기반 농작업 관리 솔루션 Ation, 인건비 효율 및 생산성 향상 기대
Ation 2주 무료 체험 및 ICT 센서 최대 35% 할인 혜택 제공 Ag-Tech 스타트업 아이오크롭스(대표 조진형)이 데이터 기반 농작업 관리 솔루션 'Ation(에이션)'을 정식 론칭했다.
Ation(에이션)은 농작물에 QR코드를 부착하면, 리더기 등 별도의 하드웨어를 추가 구매하지 않고 스마트폰으로 바로 이용 가능하고, 웹과 앱에 접속해 농장의 현황과 작업자 퍼포먼스를 어디서든 실시간 확인할 수 있다.
구체적인 농작업 지시·수행 내역, 작업자의 근태나 급여 같은 HR관련 사항 그리고 작업자 개인별 혹은 농장 단위의 수확량과 같은 핵심 지표를 총망라하고 있어 농장의 생산성을 향상시키는데 기여하게 된다.
아이오크롭스는 일부 대형 스마트팜 외에도 전국의 중소형 농가가 기술의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스마트팜 농가 2주 무료 체험 혜택’을 제공하기로 했다. 누구나 아이오크롭스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신청할 수 있다. 더불어 데이터 농업 보급에 앞장서겠다는 취지로 농가에 스마트팜 ICT 센서를 최대 35% 할인된 가격으로 제공하는 이벤트도 진행 중이다.
조진형 아이오크롭스 대표는 “스마트팜 생산성 향상과 인건비 효율 개선 등을 위해서는 농작업 데이터의 기록과 분석이 필수”라며 “Ation은 관리자가 데이터 기반으로 농작업 현황과 작업자 퍼포먼스를 관리하게 함으로써 농장에 흐르는 객관성과 자발적 동기부여 그리고 생산성을 동시에 향상시킨다”고 말했다.
Ag-Tech 스타트업 아이오크롭스는 2018년 설립하여 지난해 시리즈A 투자 70억원을 유치했으며, AI·로봇·데이터 기반 농업 기술을 개발하며 스마트팜 관련 교육과 기술을 보급하고 있다.
VIP뉴스 / 강세아 기자 kseea2004@naver.com
이 기사 좋아요
<저작권자 ⓒ VIP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스마트팜 관련기사목록
댓글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