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킹박, ‘핫플레이스 주차장’ 찾기 서비스 공식 오픈핫플 음식점 및 관광명소 주말, 저녁 주차장 예약 위치기반 서비스
주차 및 카풀 서비스 '파킹박’ 운영사 와이즈모바일(대표 박흥록)은 파킹박에서 ‘핫플레이스 주차장’찾기 서비스를 공식 오픈했다고 29일 밝혔다.
이번에 파킹박에서 공식 오픈한 ‘핫플레이스 주차장’ 서비스는 유튜브 및 SNS상에서 핫한 음식점 및 주말 사람들이 집중되는 지역 방문시 위치 기술을 기반하여 유휴주차장을 찾아 주는 서비스이다.
와이즈모바일에 따르면 2013년 12월 주차비 절감 앱 ‘파킹박’ 서비스를 론칭하여 현재까지 80만 다운로드 및 누적결재 110만건을 기록하고 있다. 주차장 관리 및 카풀 서비스를 통해 축적된 데이터와 기술력을 기반으로 공항, 기차역 및 도심 발레파킹 서비스로 확대하고 있다.
박흥록 와이즈모바일 대표는 “파킹박의 ‘핫플레이스 주차장’ 찾기 서비스를 통해 많은 고객들이 핫플레이스 방문시 겪게 되는 고질적 주차문제가 해소되기를 기대한다”며, “향후 지속적인 모빌리티 서비스 확장과 기존 차량 관련 모빌리티 기업들과 협력해 기존 시장의 패러다임을 바꾸는 데 주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와이즈모바일은 현재까지 매쉬업엔젤스, KB금융지주, 크라우드 펀딩을 통해 투자를 유치하며 사업화를 하고 있으며, 내년 추가 투자 유치를 통해 사업 고도화에 나설 계획이다.
VIP뉴스 / 강세아 기자 kseea2004@naver.com
이 기사 좋아요
<저작권자 ⓒ VIP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파킹박 관련기사목록
댓글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