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IP뉴스

쇼핑몰 솔루션 아임웹, ‘모바일 선물하기’ 기능 오픈

‘선물하기’ 기능에 대한 고객의 수요가 높은 점을 고려해 자체 개발

이윤희 기자 | 기사입력 2024/01/25 [11:43]

쇼핑몰 솔루션 아임웹, ‘모바일 선물하기’ 기능 오픈

‘선물하기’ 기능에 대한 고객의 수요가 높은 점을 고려해 자체 개발
이윤희 기자 | 입력 : 2024/01/25 [11:43]

 쇼핑몰 솔루션 업체인 아임웹(대표 이수모)은 고객사가 아임웹을 통해 운영 중인 브랜드를 더욱 널리 알리고 판매율 및 매출 증대에 힘쓸 수 있도록 ‘선물하기’ 기능을 출시했다고 25일 밝혔다.


아임웹은 다양한 브랜드가 사업을 운영함에 있어 브랜드만의 색깔을 나타내고 고품질의 상품 및 서비스를 판매할 수 있도록 편리한 웹 구축 및 커머스 환경을 지원하는 기업이다. △30여종의 디자인 템플릿과 다양한 디자인 에셋 △코딩 없이 웹사이트를 제작할 수 있는 ‘디자인 모드’ △커머스 운영에 필요한 결제·물류·광고 등 다양한 서비스 연동을 지원해 누구나 쉽게 사업을 운영하고 자신만의 브랜드를 키울 수 있게 한다.

 

현재 모바일 선물하기 시장은 연간 5조원 이상 규모로 성장하고 있다. 특히 아임웹에서는 △식음료 △농축산물 △생활잡화 등 브랜드의 선물하기에 대한 수요가 컸다. 아임웹은 ‘선물하기’ 기능에 대한 고객 브랜드의 수요가 높은 점을 고려해 해당 기능을 자체 개발해 오픈했다. 

 

아임웹은 선물하기 기능을 통해 고객사 브랜드가 더 많은 사람에게 브랜드와 상품을 알리고, 매출 상승에도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보고 있다. 아임웹은 실물 상품을 대상으로 선물하기 기능을 오픈했으며, 추후에는 디지털 상품에도 적용되도록 할 예정이다.  

 

▲그림제공: 아임웹

  

아임웹 이수모 대표는 “선물하기 기능은 이제 일상생활에서 매우 당연하고 필요성 높은 서비스로 자리 잡았다. 아임웹도 고객 수요에 맞춰 선물하기 기능을 출시함으로써 고객 브랜드가 고도화된 서비스를 통해 질적·양적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라며 “앞으로도 아임웹은 다양한 브랜드의 성장을 지원하고 지지하기 위해 꼭 필요한 기능들을 선보일 것”이라고 밝혔다.

 

아임웹은 사용자가 포토샵, 코딩 같은 전문 지식이 없어도 쉽게 쇼핑몰을 만들 수 있는 솔루션을 서비스하여 자영업자 사이에서 ‘핫한’ 스타트업이다. 2010년 설립되었고, 창업 11년 만인 지난 2021년 알토스벤처스로부터 100억원을 투자받기도 했다. 아임웹을 통한 누적 웹사이트·쇼핑몰 개설 건수만 60만개를 넘어섰고, 2022년도 매출액 168억원을 달성했다.

 

 VIP뉴스 / 이윤희 기자 viptoday@naver.com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