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IP뉴스

데브디- 하나은행, 1인 가구를 위한 금융 서비스 제공 업무협약 체결

강세아 기자 | 기사입력 2024/07/01 [01:01]

데브디- 하나은행, 1인 가구를 위한 금융 서비스 제공 업무협약 체결

강세아 기자 | 입력 : 2024/07/01 [01:01]

 데브디(대표 김기태)는 하나은행(은행장 이승열)과 금융 제휴 및 공동 마케팅을 위한 전략적 업무협약(MOU)을 25일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사는 1인 가구 주거 포털 서비스 ‘집업(ZIPUP)’ 회원을 대상으로 전세 대출, 카드 결제 계좌, 제휴 신용카드, 청약통장 가입 등 맞춤형 금융 상품 및 서비스를 지원한다.

 

▲ 지난 25일 김기태 데브디 대표(왼쪽)과 이윤구 하나은행 본부장은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 데브디    

 

김기태 데브디 대표이사는 “이번 협약으로 1인 가구 청년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금융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며 “집업 앱을 통해 간편하게 전세자금 대출을 신청하고 관리할 수 있는 서비스를 준비 중이며, 1인 가구 맞춤형 리워드를 제공하는 제휴 신용카드도 개발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윤구 하나은행 본부장은 “데브디의 1인 가구 특화 플랫폼과 하나은행의 금융 노하우는 좋은 시너지가 기대된다”고 말했다. 그는 또한 “이번 협약을 통해 청년 고객들에게 다양한 금융 서비스를 제공해 도움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한편 데브디 주식회사가 운영하는 ‘집업’은 이사, 청소, 인테리어 등 1인 가구를 위한 종합 주거 서비스를 제공하는 플랫폼으로, 이번 하나은행과의 협약을 통해 ‘집업’은 금융 서비스까지 아우르는 종합 주거 플랫폼으로 한 단계 도약할 것으로 기대된다.

 

VIP뉴스 / 강세아 기자 kseea2004@naver.com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