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인플루언서 마케팅, 뷰티 부문 산업군 가장 높아인플루언서 플랫폼 ‘레뷰’, 2023년 전체 마케팅 캠페인 중 ‘뷰티’ 부문 제품 사업 30%·지역 사업 32% 차지
온라인 채널 발달, 실제 경험 바탕의 리뷰, 상호작용 통한 신뢰도 제고 등 ‘뷰티 인플루언서' 영향력 확대 인플루언서 마케팅을 가장 활발히 활용하는 산업군은 뷰티 부문으로 나타났다.
국내 최대 규모의 인플루언서 플랫폼 ‘레뷰’에서 2023년 진행된 21만건의 캠페인을 분석 결과, 제품 판매 촉진을 위한 인플루언서 마케팅 사업인 ‘제품 사업’ 캠페인 중 뷰티 부문 비중이 30%로 가장 높게 집계됐으며, 생활(24%), 디지털(11%) 등이 뒤를 이었다고 발표했다.
업계 관계자는 뷰티 산업의 인플루언서 마케팅 활용도 증가는 온라인 채널의 발달, 디지털 정보의 고도화로 뷰티 전문 인플루언서의 인사이트를 통해 제품 정보를 습득하는 문화가 정착하며 일어난 결과로 평가하고 있다.
VIP뉴스 / 강세아 기자 kseea2004@naver.com
이 기사 좋아요
<저작권자 ⓒ VIP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