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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내 인플루언서 마케팅, 뷰티 부문 산업군 가장 높아

인플루언서 플랫폼 ‘레뷰’, 2023년 전체 마케팅 캠페인 중 ‘뷰티’ 부문 제품 사업 30%·지역 사업 32% 차지
온라인 채널 발달, 실제 경험 바탕의 리뷰, 상호작용 통한 신뢰도 제고 등 ‘뷰티 인플루언서' 영향력 확대

강세아 기자 | 기사입력 2024/05/02 [08:40]

국내 인플루언서 마케팅, 뷰티 부문 산업군 가장 높아

인플루언서 플랫폼 ‘레뷰’, 2023년 전체 마케팅 캠페인 중 ‘뷰티’ 부문 제품 사업 30%·지역 사업 32% 차지
온라인 채널 발달, 실제 경험 바탕의 리뷰, 상호작용 통한 신뢰도 제고 등 ‘뷰티 인플루언서' 영향력 확대
강세아 기자 | 입력 : 2024/05/02 [08:40]

 인플루언서 마케팅을 가장 활발히 활용하는 산업군은 뷰티 부문으로 나타났다.

 

국내 최대 규모의 인플루언서 플랫폼 ‘레뷰’에서 2023년 진행된 21만건의 캠페인을 분석 결과,  제품 판매 촉진을 위한 인플루언서 마케팅 사업인 ‘제품 사업’ 캠페인 중 뷰티 부문 비중이 30%로 가장 높게 집계됐으며, 생활(24%), 디지털(11%) 등이 뒤를 이었다고 발표했다.


소상공인 중심의 지역 상권 홍보를 위한 인플루언서 캠페인인 ‘지역 사업’ 캠페인에서도 뷰티 부문은 32%로 높은 비중을 차지했다. 맛집(41%), 뷰티(32%), 문화(7%) 순이었다. 뷰티 부문의 캠페인수 증가율 역시 괄목할 만하다. 2023년 뷰티 부문 캠페인의 전년 동기 대비 증가율은 지역 사업 55%, 제품 사업 13%로 높은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

▲ 레뷰 지난해 카테고리별 캠페인 진행 비중, 출처: 레뷰코퍼레이션    

  

업계 관계자는 뷰티 산업의 인플루언서 마케팅 활용도 증가는 온라인 채널의 발달, 디지털 정보의 고도화로 뷰티 전문 인플루언서의 인사이트를 통해 제품 정보를 습득하는 문화가 정착하며 일어난 결과로 평가하고 있다.

실제 디지털 광고마케팅 지식 포털 디엠씨미디어가 발행한 ‘2022 인플루언서 마케팅 시장 분석’ 보고서에 따르면 국내 디지털 마케터들이 인플루언서 마케팅 운영 시 가장 우수한 성과가 기대되는 품목은 ‘뷰티/화장품’이었으며, 인플루언서 계정을 통해 상품 구매 경험이 있는 소비자 중 뷰티 관련 상품 구매자가 가장 높은 것으로 나타나기도 했다.

레뷰코퍼레이션은 뷰티 인플루언서는 직접 경험을 통한 실제 리뷰 제공과 팔로워들과의 상호작용을 통해 쌓은 신뢰도를 바탕으로 글로벌 뷰티 산업 내에서 영향력을 지속적으로 확대해왔다며, 기존에는 인플루언서가 단순 리뷰 기반 정보를 제공하는 형태였다면 최근에는 직접 PB (Private Brand) 제품을 론칭하거나 판매하는 등 시장에서의 활동 영역이 확대되고 있어 향후 뷰티 산업에서 뷰티 인플루언서의 영향력은 지속 확대될 것으로 전망했다.

 

VIP뉴스 / 강세아 기자 kseea2004@naver.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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