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IP뉴스

스위트바이오, A-벤처스 선정··· ‘그릭요거트’로 국산 우유 소비 선도

그리스 정통 제조 방식의 그릭요거트 개발

이윤희 기자 | 기사입력 2024/11/01 [23:00]

스위트바이오, A-벤처스 선정··· ‘그릭요거트’로 국산 우유 소비 선도

그리스 정통 제조 방식의 그릭요거트 개발
이윤희 기자 | 입력 : 2024/11/01 [23:00]

 스위트바이오(대표 오종민)가 지난달 31일 농림축산식품부의 이달의 A-벤처스 기업으로 선정되었다. 

 

A-벤처스는 농업(agriculture) 분야의 ‘어벤저스’라는 의미로, 농림축산식품부가 2019년 5월부터 매월 농업분야의 우수한 벤처·창업 기업 1사를 선정해오고 있는 사업이다.

 

스위트바이오는 2020년 설립하여 국산 원유 99%와 유산균을 배합한 그리스 정통 제조 방식의 '그릭요거트'를 개발하고 대량생산 자동화 시스템을 구축하여 그릭 요거트 분야 시장을 선도하고 있는 스타트업이다.

 

▲ 스위트바이오의 그릭데이 제품. 출처: 스위트바이오    

 

스위트바이오는 국내 대표 식료품 판매처를 포함한 36개의 온·오프라인 채널을 통해 지난해 261억 원의 매출을 기록하며, ’21년 대비 275% 이상의 매출 성장을 달성하였다. 또한 올해 9월 일본 도쿄의 쇼핑 중심지인 오모테 산도에 플래그스십 매장을 개장하는 등 해외 시장 진출기반도 마련하고 있다.

 

해외 수출 등 증가하고 있는 그릭요거트 수요에 대응하기 위해 올해 10월 하루 최대 100톤의 원유 처리가 가능한 대량생산 자동화 시스템을 갖춘 HACCP 인증 공장을 준공했으며, 비에이파트너스, 롯데벤처스재팬 등으로부터 현재까지 누적 약 216억원의 투자를 유치했다.

 

오종민 스위트바이오 대표는 “건강한 식품으로만 이루어진 글로벌 식품회사를 만드는 것을 목표로 국산 원유을 활용한 제품 다양화 등을 통해 국내 축산 농가의 소득 증대와 원유 소비 촉진에 기여하겠다”라며, “최근 오픈한 일본 오모테산도 플래그십 매장을 시작으로 글로벌 F&B 기업으로 자리매김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VIP뉴스 / 이윤희 기자 viptoday@naver.com 

이 기사 좋아요
요거트, 스위트바이오 관련기사목록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