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IP뉴스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 바이오 분야 창업자에 입주 공간 등 제공

5월 10일부터 6월 10일까지 경기바이오센터 개방형 창업 공간 입주기업 총 14개 사 모집

김규열 기자 | 기사입력 2024/05/10 [12:50]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 바이오 분야 창업자에 입주 공간 등 제공

5월 10일부터 6월 10일까지 경기바이오센터 개방형 창업 공간 입주기업 총 14개 사 모집
김규열 기자 | 입력 : 2024/05/10 [12:50]

▲ ‘경기 바이오 스타트업 랩 운영 프로그램’ 참여 기업 모집 포스터, 출처: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    

 

 경기도가 바이오 분야 (예비) 창업자를 위해 입주 공간 등을 지원하는 내용의 ‘경기 바이오 스타트업 랩 운영 프로그램’을 올해부터 추진한다.

 

경기도와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은 다음달 10일까지 ‘경기 바이오 스타트업 랩 운영 프로그램’ 참여 기업을 모집한다.

  

올해는 바이오산업 분야에서 우수기술을 보유한 전국 예비 창업자 및 창업 7년 미만인 총 14개 업체에 창업 입주 공간, 연구실 초기 세팅지원과 경과원의 맞춤형 코칭, 컨설팅, 연구 장비 활용, 시험 분석 등 다양한 스타트업 지원 프로그램을 제공할 예정이다.

 

수원 광교에 있는 경기바이오센터 내 총면적 933㎡(약 282평) 규모의 바이오 스타트업 랩을 조성해 기업당 전용공간 26.4㎡(약 8평)의 사무공간과 연구 공간, 공용 회의실 및 휴게공간, 네트워킹 시설 등을 제공할 계획이다.

 

특히 광교의 우수한 교통 편의성, 주변 시세 대비 저렴한 연구실 사용료와 경기바이오센터 내 보유 기반 시설을 손쉽게 사용할 수 있어 초기 창업자나 창업을 앞둔 기업에 많은 이점이 있다.

 

지원 기업은 선정평가를 거쳐 오는 8월부터 경기바이오센터 개방형 창업 공간에 입주하며, 입주 기간은 최초 2년이다. 연장을 원하면 평가에 따라 1회 연장(2년) 계약이 가능하다. 올해는 입주 공간 조성의 사유로 최대 4년 5개월 입주할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경기도 누리집 혹은 이지비즈에서 공고문을 확인할 수 있다.

 

한태성 경기도 바이오산업과장은 “이번 지원사업이 바이오스타트업 생태계를 활성화하고 바이오 클러스터를 육성하는 데 이바지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예비·초기 바이오 스타트업 기업의 성장을 촉진하고 기술사업화 성공률을 제고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VIP뉴스 / 김규열 기자 someday43@naver.com 

이 기사 좋아요
경기도바이오스타트업 관련기사목록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