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IP뉴스

이천시, ‘로봇·드론 산업 창업지원센터’ 조성 추진

김규열 기자 | 기사입력 2024/08/13 [20:20]

이천시, ‘로봇·드론 산업 창업지원센터’ 조성 추진

김규열 기자 | 입력 : 2024/08/13 [20:20]

 이천시(시장 김경희)는 대한민국 드론 산업 중심으로 도약하기 위하여 미래 첨단산업 육성을 위한 로봇·드론 산업 창업지원센터를 조성한다고 밝혔다.

이천시는 지난해 11월, 첨단산업도시 이천을 위한 미래도시과를 신설하고 디지털 트윈, 드론, 모빌리티, 방위산업 등 미래 산업 발굴에 총력을 쏟고 있으며 육군 정보학교 등과 협업으로 첨단드론 산업도시 이미지도 구축하며, 로봇·드론 산업 창업지원센터 조성을 추진하고 있다.

▲ 로봇·드론 산업 창업지원센터 배치도 (모가면 진가초등학교 폐교 부지). 출처: 이천시    


로봇·드론 산업 창업지원센터에는 ▲로봇·드론 체험관 ▲로봇·드론 교육장 ▲실내 드론 연습장 ▲드론 관제센터 ▲공유 오피스 등 인프라를 구축하고 드론 기업의 성장과 발전을 지원하여 드론 산업의 기반을 조성할 계획이다.

또한 이천시는 청미천 둔치에 유·무인 항공기의 기체 실증과 기술개발을 위한 시험장 구축을 추진하고 있으며, 이천시 관내뿐만이 아닌 다른 지역 기업들도 이용할 수 있는 인프라 조성에 심혈을 기울이고 있다.

김경희 이천시장은 “4차산업혁명 핵심 산업인 드론 산업의 인프라를 조성하여 이천을 첨단산업 육성의 허브로 만들 것”이라며 “고부가가치 첨단산업에 집중하여 젊은 인재와 관련 기업을 육성하여 첨단 기술 분야의 일자리가 넘치는 똑똑한 도시 이천을 만들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이천시는 지난 9일 교육부가 주관한 ‘학교복합시설 2차 공모사업’에 선정되어 모가면 진가초등학교(폐교) 부지에 로봇·드론 산업 창업지원센터, 수난안전체험관(수영장 포함), 늘봄학교, 디지털 랩 등으로 구성된 복합시설을 건립할 예정이다.

 

VIP뉴스 / 김규열 기자 someday43@naver.com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