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IP뉴스

농촌에서 일하고 쉬는 워케이션 ··· 참가비 지원

농식품부, 7월부터 워케이션 참여기업·근로자에게 체험비 5만 원 지원
11월까지 여행자보험 무료가입, 워케이션 상품 1일 5만 원 할인도 제공

이윤희 기자 | 기사입력 2024/07/05 [16:41]

농촌에서 일하고 쉬는 워케이션 ··· 참가비 지원

농식품부, 7월부터 워케이션 참여기업·근로자에게 체험비 5만 원 지원
11월까지 여행자보험 무료가입, 워케이션 상품 1일 5만 원 할인도 제공
이윤희 기자 | 입력 : 2024/07/05 [16:41]

 

▲ 농촌 워케이션 홍보 리플릿.(제공=농림축산식품부)  ©

 

 농촌이 답답한 도심을 벗어난 여유롭고 편안하게 쉬면서 창의적인 아이디어가 반짝이고 오롯이 업무에만 집중할 수 있는 공간으로 새롭게 변신하고 있다.

 

농림축산식품부는 5일 농촌에 대한 새로운 수요에 맞춰 농촌형 워케이션이 확산할 수 있도록 농촌 내 업무공간 조성을 지원하고 이번 달부터 기업·근로자의 참가비를 지원한다고 밝혔다.

 

워케이션은 일(work)과 휴식(vacation)의 합성어로, 팬데믹 초기 폐쇄 기간에 근로자들이 개인 숙소가 아닌 여행지의 숙박업소를 이용하면서 본격 유행하게 된 근무형태로, 최근 일과 휴식의 조화 등 새로운 업무 문화를 추구하는 분위기 확산에 따라 워케이션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이에 농식품부에서는 농촌이 워케이션 공간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대·중소기업 등이 출연한 농어촌상생협력기금을 활용해 업무공간이나 숙박시설 조성을 지원했다. 또한, 체험 기회 확대를 위해 농촌형 워케이션에 참여하는 기업과 개인근로자에 대한 체험비도 지원한다.

 

농식품부에서 선정한 올해 농촌 워케이션 사업장은 6곳(강원 홍천·강릉, 전북 정읍·남원, 경북 영천·상주)으로, 관광농원, 농촌체험휴양마을 등 다양한 농촌관광사업자가 참여한다.

 

특히, 사업자별로 차별화한 테마를 활용해 다채로운 농촌 체험관광도 함께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마련해 기업이나 근로자의 업무 형태 및 선호도에 따라 워케이션 근무지를 선택할 수 있도록 했다.

  

농촌 워케이션 사업장에 대한 정보와 참여 방법 등 자세한 사항은 농촌관광 누리집인 웰촌에서 확인할 수 있다. 

 

김고은 농식품부 농촌경제과장은 “농촌 워케이션 사업을 통해 일과 여가를 병행하고자 하는 도시민에게 농촌이 새로운 기회를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우리 농촌이 삶터, 일터, 쉼터로 더욱 친숙한 공간이 될 수 있도록 다양한 정책지원을 해 나가겠다”라고 밝혔다.

 

VIP뉴스 / 이윤희 기자 viptoday@naver.com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