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족친화인증 중소기업, 신용보증기금 보증료 할인 받는다신용보증기금, 가족친화인증 중소·중견기업 대상 신용보증 보증료 0.2% 할인
여성가족부는 신용보증기금과 함께 23일 부터 가족친화인증 중소· 중견기업에 대해 신용보증 이용에 따른 보증료를 할인받을 수 있도록 지원한다고 밝혔다.
‘가족친화인증제’는 2008년 도입되어 유연근무제도 등 가족친화제도를 모범적으로 운영하는 기업에 대해 인증을 부여하는 제도로, 지난해까지 5,911개의 기업·기관이 가족친화인증을 받아 출입국 심사 시 우대, 정부 물품구매 심사 시 가점 부여, 투·융자 금리 우대 등 기업경영에 직간접적으로 혜택을 받고 있다.
신용보증기금은 기존에 기족친화인증기업에 대해 보증한도(30억) 우대 및 보증심사 시 심사우대를 지원해 왔었는데, 이번에 추가로 가족 친화인증 중소·중견기업에 대해 보증료 할인을 적용하기로 협의 하였다.
신영숙 여성가족부 차관은 “이번 가족친화인증 중소·중견기업에 대한 보증료 할인은 실질적인 도움이 될 것으로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일·가정 양립 문화 확산 및 가족친화 직장문화 조성을 위해 노력한 기업에게 도움이 될 수 있는 혜택을 발굴할 수 있도록 관계기관과 함께 적극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VIP뉴스 / 강세아 기자 kseea2004@naver.com
이 기사 좋아요
<저작권자 ⓒ VIP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