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라스틱프리, '흑백정육왕 챌린지'시작··· 친환경 미트패드 활용 캠페인그린페이지, 참여형 친환경플랫폼 플라스틱프리 론칭
리얼 ESG기업 제휴해서 지속가능플랫폼 경영 그린페이지(대표김성욱)는 자사가 론칭한 친환경 플랫폼 ‘플라스틱프리’에서 친환경 캠페인 ‘흑백정육왕 챌린지’를 시작한다고 14일 밝혔다.
‘흑백정육왕 챌린지’는 기업과 시민의 참여로 일상 속 플라스틱 사용을 줄여 나가고, 궁극적으로는 플라스틱이 없는 세상을 만들어 나가기 위한 첫 시리즈 캠페인이다. 현재 우리나라 정육점에서 대부분 사용하고 있는 미세플라스틱이 나오는 고기 흡수패드를 친환경 식물성 고기 흡수패드인 낵패드(NAC패드)로 교체해 나가는 것을 목표로 한다.
낵패드는 나노셀룰로이스 기술로 제작된 친환경 식물흡수체를 사용한 특허 제품으로, 미세플라스틱이 전혀 나오지 않으며 고기 핏물 흡수와 식재료 수분 흡수 등의 기능도 갖춘 친환경 음식물용 흡수패드이다. 김성욱 그린페이지 대표는 “이번 흑백정육왕 챌린지는 국내 정육점이 사용하는 미세플라스틱이 나오는 흡수패드 사용을 줄이고 친환경 흡수패드로 전환하여 소비자들이 만족할 수 있는 실천형 참여 캠페인이 될 수 있도록 진행한다”며, "이 캠페인이 1회성으로 끝나지 않고 차후 ‘흑백수산왕’, ‘흑백배달왕’ 등 국내에서 흡수패드만큼은 모두 친환경 제품으로 바꾸는 계기를 마련하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VIP뉴스 / 이윤희 기자 viptoday@naver.com
이 기사 좋아요
<저작권자 ⓒ VIP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