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IP뉴스

경기도, 14~17일 'K-콘텐츠 IP 융복합 프로젝트' 성과 발표

‘킵(KIP) 페스타 : 루트 탐험’ 중소 콘텐츠제작사가 IP 활용 결과물 소개

이윤희 기자 | 기사입력 2024/11/13 [08:20]

경기도, 14~17일 'K-콘텐츠 IP 융복합 프로젝트' 성과 발표

‘킵(KIP) 페스타 : 루트 탐험’ 중소 콘텐츠제작사가 IP 활용 결과물 소개
이윤희 기자 | 입력 : 2024/11/13 [08:20]

▲ 킵(KIP) 페스타 : 루트 탐험’ 포스터. 출처: 경기도  

 

 경기도의 ‘K-콘텐츠 지식재산권(IP) 융복합 제작 지원’ 사업으로 태어난 12개 결과물이 14일부터 17일까지 스타필드 수원점에서 ‘킵(KIP) 페스타 : 루트 탐험’이라는 이름의 행사로 대중에게 공개된다.

  

K-콘텐츠 지식재산권(IP) 융복합 제작 지원사업은 경기도가 지난해부터 중소 콘텐츠제작사의 우수 IP를 활용해 첨단기술과 다양한 장르·산업과의 다각적 융복합 성공모델을 발굴해 경쟁력을 강화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업이다.

  

올해는 지난해 5개보다 늘어난 카카오엔터테인먼트, 네이버웹툰, 현대백화점, YG PLUS, SAMG엔터테인먼트, 스마트스 터디벤처스, 스마일게이트 등 7개 국내 최정상급 IP 보유 대기업이 참여하며, 최종 완성된 12개 융복합 IP의 테스트베드, 전시 기회 확대를 위해 실증·유통처도 6곳이 새롭게 참여한다.

  

이번 행사에서는 SAMG엔터테인먼트의 인기 애니메이션 ‘캐치! 티니핑’, 네이버웹툰 ‘집이 없어’와 카카오엔터테인먼트 ‘도토리 문화센터’, 현대백화점 캐릭터 ‘흰디’, YG PLUS ‘크렁크’, 스마일게이트 메타휴먼 ‘한유아’ 등 인기 IP를 활용한 실감 콘텐츠, 굿즈, 뮤직비디오 등 다양한 콘텐츠를 만나볼 수 있다. 

 

스타필드 수원점 1층의 4개 구역에서 동시에 진행되는 성과 전시에서는 이들 콘텐츠를 직접 체험하고 즐길 수 있는 공간이 마련된다. 특히 콘텐츠 IP 사업의 새로운 루트를 제시하겠다는 메시지를 담은 행사명 ‘킵(KIP) 페스타 루트 탐험’에 맞춰 각 전시 공간을 방문하며 미션을 수행하고 경품을 받을 수 있는 이벤트도 진행된다.

  

15일에는 스타필드 수원점 7층 영화관 메가박스에서 성과 발표회가 열려, 전체 12개 지원 프로젝트에 참여한 중소 콘텐츠제작사가 어떻게 아이디어를 구체화하고, 시장에 선보이게 되었는지에 대한 이야기를 들을 수 있다. 이밖에도 주요 파트너사와 참여사의 그룹토크와 네트워킹 시간도 마련된다.

 

VIP뉴스 / 이윤희 기자 viptoday@naver.com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