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S푸드페스타' 9월 26~27일 익산에서 개최식품·문화·관광을 융합한 대표 K식품축제
요리 경연, 식품 컨퍼런스, 미식 투어 등 체험형 축제
NS홈쇼핑이 익산시와 공동 주관하는 NS푸드페스타가 9월 26~27일 이틀간 익산시 함열읍 익산 제4산업단지 하림퍼스트키친에서 펼쳐진다.
NS푸드페스타는 익산시와 민간기업, 학술단체, 공공기관, 지역사회가 참여하는 국내 유일의 거버넌스형 식품 축제다. 식품산업을 매개로 지역경제 활성화와 식품산업 도시로 발돋움하기 위한 역할을 확대해 나가고 있다.
축제에는 총 1억 원 상당의 상금이 걸린 전국 최대 요리 경연을 비롯해 조리특성화고등학교 학생들이 참여하는 영셰프 챌린지, 지역 식재료를 활용해 식품 전공 대학생들이 요리 경연을 펼치는 프레쉬박스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펼쳐진다.
이번 축제에서는 식품스타트업 경진대회와 식품기업 분석대회, 다이로움 취업박람회가 함께 열린다. 식품산업에 종사하고 있거나, 이 분야에 꿈을 가지고 있는 청년들이 참여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신설해 젊은 참가자 비중을 확대하는 데 주력하고 있다.
특히 지난해에 비해 내부행사장(돔텐트) 규모를 확대하고 해당 공간에 상생식품관을 기획하여 지역 농특산물을 시식, 홍보, 판매해 익산 식품산업의 홍보·발전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또한 익산 대표음식점인 대물림 맛집 시식회와 하림 프레쉬바(닭구이 발골쇼, 치킨, 만두 등 시식)의 다양한 먹거리들로 관람객들이 신선한 맛을 먹고, 보고, 즐기는 식품 축제가 될 예정이다.
양경진 익산시 녹색도시환경국장은 "익산은 국내 유일의 국가식품클러스터와 식품 대기업 하림이 위치한 식품산업도시"라며 "이번 NS푸드페스타가 식품산업도시 익산의 위상을 높이고 지역경제 활성화를 이끌어 내도록 추진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NS푸드페스타는 국내 최대 규모의 요리 축제로 2008년부터 해마다 하림그룹의 유통 전문기업 NS홈쇼핑 주관으로 서울에서 개최해왔으며, 2022년부터는 익산시와 공동주관으로 개최하고 있다.
VIP뉴스 / 이윤희 기자 viptoday@naver.com
이 기사 좋아요
<저작권자 ⓒ VIP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NS푸드페스타 관련기사목록
댓글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