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IP뉴스

우수관리(GAP)인증 농산물, 온·오프라인 판매 전용관 확산한다

제철 먹거리 직거래 ‘팔도감’ 및 ‘롯데마트’ 우수관리(GAP) 인증 전용관 신설

이윤희 기자 | 기사입력 2024/08/26 [08:55]

우수관리(GAP)인증 농산물, 온·오프라인 판매 전용관 확산한다

제철 먹거리 직거래 ‘팔도감’ 및 ‘롯데마트’ 우수관리(GAP) 인증 전용관 신설
이윤희 기자 | 입력 : 2024/08/26 [08:55]

 국립농산물품질관리원(원장 박성우, 이하 농관원)은 우수관리(GAP)인증 농산물의 유통 판매 확대와 인증 확산을 위하여 우수관리 (GAP)인증 전용관을 온·오프라인으로 21여 곳을 신설한다. 

 

우수관리(GAP)인증은  농산물 생산·수확 후 관리 및 유통의 각 단계에서 기준에 따라 위해요소를 차단하여 위생적인 농산물을 공급하는 제도를 말한다. 

 

올해 7월에 최초 온라인 우수관리(GAP)인증 전용관을 설치한 ‘팔도감’은 제철 농산물을 온라인 직거래로 무료배송 서비스를 제공하는 농산물 전용 판매업체로써, 이번 한가위 추석 명절을 맞이하여 26일부터 다음달 7일까지 우수관리(GAP)인증 인증농산물을 구입하는 고객 1천 명을 대상으로 5천 원 상당의 쿠폰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실시한다. 

 

▲ 우수관리(GAP)인증 인증농산물 구입 이벤트. 출처: 팔도감    

 

또한, 농관원은 제6회 우수관리(GAP)인증 우수사례 경진대회’에서 유통 부문 금상을 수상한 롯데마트의 로컬푸드와 연계하여 다음달에 오프라인 우수 관리(GAP)인증 전용관을 20여 곳에 설치하여 운영을 앞두고 있다. 롯데마트는 산지 우수관리(GAP)인증 농산물을 취급하는 지정관리시설(2개소)로써 이번 전용관 설치로 우수관리(GAP)인증 농산물 소비가 확대될 것으로 기대된다.

 

박성우 국립농산물품질관리원장은 “온·오프라인 우수관리(GAP)인증 판매 전용관에 대한 국민들의 많은 관심과 방문을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VIP뉴스 / 이윤희 기자 viptoday@naver.com

이 기사 좋아요
우수관리(GAP)인증, GAP 관련기사목록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