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IP뉴스

국제 저작권 보호 공모전···한국, 베트남 동시 개최

저작권 인식 제고 광고 영상 아이디어 공모, 최대 상금 500만원

김규열 기자 | 기사입력 2024/06/14 [12:55]

국제 저작권 보호 공모전···한국, 베트남 동시 개최

저작권 인식 제고 광고 영상 아이디어 공모, 최대 상금 500만원
김규열 기자 | 입력 : 2024/06/14 [12:55]

▲ '국제 저작권 보호 공모전' 포스터, 출처: 한국저작권보호원    

 

 한국저작권보호원(원장 박정렬)은 저작권 보호 인식 제고를 위한 ‘2024년 국제 저작권 보호 공모전’(이하 공모전)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한국과 베트남 양국에서 동시에 열려 한국어, 베트남어, 영어로 접수 가능하며, 저작권 인식 제고를 위한 광고 영상 기획안을 모집한다. 영상을 직접 제작해 출품하는 것이 아니라 기획안만 제출하면 된다. 

 

한국저작권보호원이 주관하고 문화체육관광부와 서울관광재단이 후원하며, 예선과 본선, 대국민 심사를 통해 총 32편의 수상작을 선정한다.

한국 대상(1편)에게는 500만원의 상금이, 베트남 대상(1편)에게는 5000만동의 상금이 수여된다. 또한 한국과 베트남 부문별 최우수상(각 3편)에게는 100만원 상당의 부상이 주어진다. 특히 베트남 최우수상 이상 수상자에게는 한국을 방문해 한국 수상자들과 한류를 체험하는 기회가 제공되며, 한국 수상자에게도 유명 멘토와 함께 광고 기획안을 발전시킬 기회가 주어진다.

공모전 예선접수는 19일까지, 본선 접수는 20일부터 다음달 7일까지 진행된다. 자세한 사항은 한국저작권보호원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박정렬 한국저작권보호원장은 “이번 공모전은 한국과 베트남의 콘텐츠 이용자들에게 저작권을 직접 체험하고 보호의 중요성을 인식시키기 위해 마련됐다”며 “많은 사람들이 공모전에 참여해 저작권자가 되는 귀한 경험을 하고, 저작권 보호에 대한 인식을 제고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VIP뉴스 / 김규열 기자 someday43@naver.com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