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도혁신센터, ‘2024 경북혁신포럼 : 로컬브랜딩 X 지역활력타운’ 개최‘로컬 메이커 스페이스’를 지역활력타운을 통해서 조성하기 위한 논의
청도혁신센터(센터장 우장한)는 오는 30일 경북도청 동락관 1층 세미나실에서 ‘2024 경북혁신포럼: 로컬브랜딩 X 지역활력타운’을 개최한다. 이번 포럼은 행정안전부, 경상북도, 청도군, 청도혁신센터가 공동주최하고, 경상북도개발공사, 더함에스디, 엠와이소셜컴퍼니, 경북시민재단이 공동주관하며, 청도의 사회적기업 다로리인이 실행을 맡는다.
이번 포럼에서는 ‘주거 + 로컬크리에이터 커뮤니티 + 생활 서비스’를 복합적으로 조성하는 ‘로컬 메이커 스페이스’를 지역활력타운을 통해서 조성하기 위한 논의 테이블을 구축하고, 지역활력타운 사업 공모에 당선된 상주시, 영주시, 청도군 등 3개 지자체 담당자와 이에 참여하는 다양한 민간 전문가의 발제, 테이블 토크 등을 통해 이해를 높이고, 공감대를 형성하고자 한다.
또한 연세대학교 모종린 교수, 엠와이소셜컴퍼니 김정태 대표, 경상북도개발공사 이재혁 사장, 국회균형발전포럼 한경구 사무처장, 더함에스디 김종빈 부대표가 ‘지역활력타운을 통한 로컬 메이커 스페이스 조성’이라는 주제로 토론을 이어간다. 끝으로 강연자, 토론자 및 민간 전문가, 지자체 담당자 등이 참여하는 주제별 테이블 토크도 이뤄질 예정이다.
VIP뉴스 / 김규열 기자 someday43@naver.com
이 기사 좋아요
<저작권자 ⓒ VIP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2024 경북혁신포럼 관련기사목록
댓글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