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천안×도시 트렌드 게스트 특강’ 개최···유휴공간 재생 노하우 공유
도시재생을 재미있게 이해할 수 있는 기회 제공
김규열 기자 | 입력 : 2024/09/11 [11:50]
▲ '2024 천안×도시 트렌드 특강' 포스터. 출처: 천안시 도시재생지원센터
|
천안시 도시재생지원센터가 ‘2024 천안×도시 트렌드 게스트 특강’을 개최한다.
이번 특강은 ‘도시의 변화를 이끄는 특별한 공간’을 주제로 해, 다양한 공간 및 지역 활성화 전략에 관한 강연을 통해 도시재생을 쉽게 접하고 재미있게 이해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기획됐다.
특강에는 유휴 공간을 성공적으로 재생해 혁신적인 상업 및 문화 공간으로 탈바꿈시킨 전문가들이 참여, 그들의 경험과 노하우를 공유할 예정이다. 오는 24일 홍익대학교 조한 교수의 강연으로 시작되며, 10월 15일에는 스튜디오mmer의 차재 대표, 10월 24일에는 오래된미래공간연구소의 최성욱 대표가 각각 강연을 이어갈 예정이다.
이번 특강은 도시재생에 관심 있는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도시 건축 공간을 비즈니스와 창작의 중심지로 변모시킬 수 있는 잠재성과 그 성과를 배울 수 있는 유익한 시간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참가 신청은 오는 20일까지 천안시 도시재생지원센터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다.
이번 행사를 주최하는 오형석 천안시 도시재생지원센터장은 “스토리가 있는 도시 건축 공간은 새로운 아이디어와 창의적인 비즈니스 모델을 실현할 수 있는 무한한 가능성을 제공한다”며, “이번 강연을 통해 지역 창작자들이 도시 건축 공간을 혁신적으로 활용하는 방법을 배우고 이를 기반으로 우리 도시의 숨겨진 가치를 재발견하며, 창의적인 아이디어로 도시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을 수 있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VIP뉴스 / 김규열 기자 someday43@naver.com
이 기사 좋아요
<저작권자 ⓒ VIP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해유건설
- 100년 대계를 생각하는 건설혁신 기업! 해유건설
- www.haeu.co.kr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