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VIP뉴스

중·장년 커리어 설계 앱 '커디'···29일 세미나 개최

커디, 자기주도형 커리어 디자인 서비스 앱

이윤희 기자 | 기사입력 2024/06/04 [21:23]

중·장년 커리어 설계 앱 '커디'···29일 세미나 개최

커디, 자기주도형 커리어 디자인 서비스 앱
이윤희 기자 | 입력 : 2024/06/04 [21:23]

▲ '커디' 커리어앱 소개 세미나 포스터, 출처: 허제인 경영지도사    

 

 오는 29일 100세 시대의 주역인 액티브 시니어들의 고민을 해결해 줄 자기주도형 커리어 디자인 서비스 '커디'의 베타버전 시범 행사 및 세미나를 개최한다.

 

‘커디’는 경영지도사 3명(전현정 경영지도사, 최영진 경영지도사, 허제인 경영지도사)이 의기투합하여 개발한 100세 인생시대 대비를 위한 중장년을 위한 커리어 설계 앱 서비스이다. 

 

커디’ 구성은 △워밍업  △커러어의 목적 찾기  △커리어 확장하기  △도전 목표 리스트 만들기  △도전 목표 테스트하기로 총 5단계로 구성되어 있다.

 

자신이 지금까지 쌓아 온 경력을 스스로 앱에 입력하면, 단계를 따라 스스로 입력해 나가는 과정을 통해 자신의 인생을 되돌아 보고 앞으로 주어진 인생동안 어떻게 살아야할지 방향성을 제시해 준다.

  

워밍업 단계에서 나의 현황을 파악하여 지금까지 쌓아왔던 나의 경력을 정리하고, 커리어 목적 찾기 단계에서 앞으로의 인생의 목적에 대한 방향성을 설정한다. 커리어 확장하기 단계에서는 지금까지의 상황을 고려하여 인맥과 역량을 확장해 나가는 방법을 제시하고, 도전목표 리스트 단계에서 설정된 목적에 맞는 목표 리스트를 작성하고 마지막 도전 목표 테스트하기 단계에서 설정된 목표를 실행에 옮기기 전에 예행연습을 해보는 방법을 제시해준다.

  

‘커디’는 스스로의 삶을 정리해 보고 건강하고 행복한 100세인생을 설계하는 방법을 제시해 주는 앱 서비스로, 각 단계에서 작성하는 과정이 자신과의 데이트 시간을 갖는 느낌으로 진행해 나갈 수 있다.

  

허제인 경영지도사는 "‘커디’는 100세 시대를 살아가고 있는 중장년들의 고민을 해결해 주기 위해 처음 선보이는 앱 서비스"라며, "수많은 액티브 시니어인 중장년들의 인생 고민의 동반자가 되어 중장년의 행복한 인생 2막을 열어주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VIP뉴스 / 이윤희 기자 viptoday@naver.com 

이 기사 좋아요
커리어 설계 관련기사목록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