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VIP뉴스

로운컴퍼니씨앤씨, 나만의 펭수 굿즈 제작 서비스 ‘펭메이커’ 앱 출시

이윤희 기자 | 기사입력 2024/06/03 [08:50]

로운컴퍼니씨앤씨, 나만의 펭수 굿즈 제작 서비스 ‘펭메이커’ 앱 출시

이윤희 기자 | 입력 : 2024/06/03 [08:50]

▲ POD 서비스 ‘펭메이커’ 출시, 출처: 로운컴퍼니씨앤씨

 

 애니플러스(대표 전승택)의 자회사 로운컴퍼니씨앤씨가 자체 개발한 논스톱 POD (Print on Demand) 서비스 ‘펭메이커’를 출시하고 IP (Intellectual Property) 굿즈 제작의 새로운 길 개척에 나선다고 3일 밝혔다.

 

펭메이커’는 EBS(한국교육방송공사)의 대표 캐릭터 ‘펭수’ 콘텐츠 IP를 이용해 나만의 상품을 직접 만들 수 있는 앱으로, 기성품을 구매할 수밖에 없었던 기존 굿즈보다 더욱 창의적이고 개인화된 경험을 제공한다.

 ‘펭메이커’는 디자이너가 된듯한 제작 경험과 비전문가도 손쉽게 이용 가능한 귀엽고 직관적인 편집 UI (User Interface)가 더해져 단기간에 구글스토어 다운로드 5000건을 기록하는 등 펭수 팬들의 초기 반응을 이끌어 내고 있다. 앱을 다운받은 고객들은 단순히 이미지를 업로드해 제작됐던 지금까지의 POD 서비스와는 달리 커스텀 기능으로 자신이 좋아하는 펭수의 모습을 손쉽게 구현할 수 있다

 

또한 ‘펭메이커’는 사용자  직접 디자인한 상품을 다른 사용자들에게 공유할 수 있는 ‘펭메이드 전시관’ 서비스도 제공하여 마켓으로의 확장 또한 가능하다. 펭수 IP를 기반으로 한 굿즈 시장의 새로운 마켓 커뮤니티를 형성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되며, 로운컴퍼니씨앤씨는 펭메이드 전시관을 통해 앞으로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현재 로운컴퍼니씨앤씨는 생성형 AI*를 활용한 기능 업데이트도 추진 중이다. 이 기능이 추가되면 AI의 도움을 받아 누구나 세상에 하나뿐인 초개인화된 펭수 굿즈를 만들 수 있다. ‘펭메이커’는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다운로드 가능하며, iOS 버전도 6월 중 출시 예정이다.

  

로운컴퍼니씨앤씨는 ‘펭메이커’를 시작으로 IP 산업에 새로운 트랜드가 되기 위해 끊임없이 도전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VIP뉴스 / 이윤희 기자 viptoday@naver.com  

이 기사 좋아요
펭수, 애니플러스 관련기사목록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