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VIP뉴스

맨인블록, 반려인과 반려견의 동반 건강관리 서비스 ‘함께걷개’ 공개

강세아 기자 | 기사입력 2024/09/20 [12:10]

맨인블록, 반려인과 반려견의 동반 건강관리 서비스 ‘함께걷개’ 공개

강세아 기자 | 입력 : 2024/09/20 [12:10]

 의료AI 헬스케어 데이터 전문기업 맨인블록(대표 박종형)은 20일부터 22일까지 3일간 중소벤처기업부가 주관하는 ‘청년의 날’ 행사에 참가해 반려견 헬스케어 서비스 ‘함께걷개’를 선보인다고 밝혔다.

 

‘함께걷개’는 반려견과 함께 걷는 반려가족을 위한 맞춤형 헬스케어 솔루션으로, 이 앱은 일정 거리를 걸을 때마다 꽃이 피어나는 ‘게이미피케이션’ 요소를 추가해 반려인이 반려견과 함께 성취감을 느끼며 즐길 수 있도록 설계됐다. 헬스케어 솔루션에 게임 요소를 추가함에 따라 산책이 단순한 운동이 아닌 반려견과 교감하는 더욱 의미 있는 시간이 되도록 ‘함께 성취하는’ 경험을 제공한다.

 

▲ 반려견과 반려인 동반 건강관리 서비스 ‘함께걷개’. 출처: 맨인블록    

 

‘함께걷개’는 반려견과 단순히 산책에서 걸음 수를 기록하는 것에 머무르지 않고, 건강 관리 통계 기능으로 산책 후 반려견의 체계적인 건강 상태를 확인할 수 있는 점이 특징이다. 또한 캘린더 시스템을 통해 반려견과의 일정을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다.

 

특히 이 앱에는 반려인들이 서로 정보를 공유하고 소통할 수 있는 커뮤니티 기능도 제공하여, 펫로스 게시판에서는 반려견과의 이별을 경험한 견주들이 서로의 아픔을 위로하고 공감할 수 있는 따뜻한 공간을 제공한다.

 

맨인블록은 ‘함께걷개’를 한 단계 더 발전시켜 반려동물의 건강을 전방위로 관리할 수 있는 헬스케어 솔루션으로 확장할 계획이다. 이를 위해 원격의료 서비스를 도입해 반려인들이 온라인 상에서 수의사와 1대1 상담을 통해 반려동물의 건강 상태를 더욱 꼼꼼히 체크할 수 있는 시스템을 고려하고 있다.

 

맨인블록 박종형 맨인블록 대표는 “청년의 날을 맞아 반려인과 반려견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새로운 산책 앱 서비스인 ‘함께걷개’를 공개하게 됐다”며, “단순한 산책을 넘어 함께 꽃을 피우며 건강을 챙기는 색다른 경험을 통해 반려견과 함께하는 모든 순간을 더욱 특별하게 만들어 줄 것이다”이라고 말했다.

 

VIP뉴스 / 강세아 기자 kseea2004@naver.com  

이 기사 좋아요
맨인블록, 함께걷개 관련기사목록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