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VIP뉴스

2024년 대한민국명장 등 선정

강세아 기자 | 기사입력 2024/08/30 [13:08]

2024년 대한민국명장 등 선정

강세아 기자 | 입력 : 2024/08/30 [13:08]

 

▲ 명장 로고. 출처:(사)대한민국명장회    

 

 고용노동부(장관 이정식)와 한국산업인력공단(이사장 이우영)은 2024년도 대한민국명장, 우수 숙련기술자, 숙련기술전수자 및 숙련기술장려 모범 사업체를 선정했다고 29일 밝혔다.

 

올해 선정자는 △대한민국명장 13명 △우수 숙련기술자 59명 △숙련기술 전수자 4명 등 총 76명과 △숙련기술장려 모범사업체 5개사이다. 

 

대한민국명장 선정자: ▲이량훈 두산에너빌리티 차장 ▲전성국 HD현대건설기계 기장 ▲정우현 현대제철 계장 ▲권영국 포스코 부장 ▲임형택 태강기업 대표 ▲김영진 세기리텍 이사 ▲정한채 동양정보시스템 전무 ▲박미희 도미술식품 대표 ▲박광천 전원도예연구소 대표 ▲김장회 우드갤러리 대표 ▲권미숙 나연플라워아트 대표 ▲왕철주 동경 부장 ▲이석원 랑콩뜨레과자점 대표

 

정부는 매년 산업현장에서 업무를 잘 수행하는데 필요숙련기술에 대한 사회적 인식을 제고하고 숙련기술인의 지위 향상을 위해 최고의 숙련기술을 보유(38개 분야 92개 직종)하고 기술 발전․ 전수에 크게 기여한 자를 대한민국명장 등으로 선정하고 있다.

 

이번 숙련기술인 선정은 지난 1월 제3차 숙련기술 장려 기본계획(2023~ 2027년, 5개년 계획)을 통해 숙련기술인의 사회적 인식향상 및 산업경쟁력 제고 정책의 연장선에서 추진되는 정책이다.

 

이정식 고용노동부 장관은 “기술 강국 대한민국은 이번에 선정된 명장 등 숙련기술인 여러분들이 있어 가능했다. 선정을 진심으로 축하하며 앞으로도 지금처럼 숙련기술 향상 및 숙련기술 전수에 노력해 달라”고 당부하고, “정부는 숙련기술인에 대한 사회적 인식향상 및 산업경쟁력 제고를 위한 숙련기술 장려 정책을 짜임새 있고 속도감 있게 추진해 나가겠다”라고 밝혔다.

 

VIP뉴스 / 강세아 기자 kseea2004@naver.com   

이 기사 좋아요
명장 관련기사목록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