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IP뉴스

좋은땅출판사, ‘Zero to Hero’ 출간···영에서 영웅이 된 스타트업 소개

한국 스타트업 혁신의 역사를 담다
예비 창업자를 위한 현실적 성공 전략과 도전의 가치

김규열 기자 | 기사입력 2024/11/07 [12:05]

좋은땅출판사, ‘Zero to Hero’ 출간···영에서 영웅이 된 스타트업 소개

한국 스타트업 혁신의 역사를 담다
예비 창업자를 위한 현실적 성공 전략과 도전의 가치
김규열 기자 | 입력 : 2024/11/07 [12:05]

 

▲ ‘Zero to Hero (제로 투 히어로)’ 표지, 사진제공 : 좋은땅출판사    

 

 좋은땅출판사가 ‘Zero to Hero (제로 투 히어로)’를 펴냈다.

 

‘Zero to Hero (제로 투 히어로)’는 저자 이지윤(줄리아나 리) 스타트업 컨설턴트가 쿠팡, 토스, 야놀자, 마켓컬리와 같은 한국 대표 스타트업의 성공 사례를 통해 창업의 도전 과정과 전략을 짚어낸다. 무(無)에서 유(有)를 창출한 이들 스타트업이 극복한 난관과 혁신의 여정을 담아내며, 창업의 현실을 탐구한다.

 

이 책은 예비 창업자들이 꼭 알아야 할 스타트업 성공 사례의 핵심 단계를 구체적으로 설명하며, 성공과 실패의 경계에서 필요한 전략과 노하우를 현실적으로 조명한다. 저자는 수많은 스타트업과 기업의 해외 진출을 돕는 컨설팅회사 ‘줄리아나리앤파트너스’를 운영하며 얻은 경험을 바탕으로 창업 과정에서 마주치는 다양한 도전과 이를 극복하는 방안을 제시한다.

특히 스타트업이 단순히 수익 창출을 넘어 사회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는 사례를 소개한다. 쿠팡의 물류 혁신, 토스의 금융 서비스 개혁, 야놀자의 숙박업 디지털화 등의 사례는 창업이 사회적 가치를 창출하며 긍정적인 변화를 촉진하는 과정을 보여줘 창업의 여정이 단순한 비즈니스를 넘어 하나의 성장이자 사회에 이바지하는 가치 있는 일이라는 것이다. 

 

독자는 이 책을 통해 냉철한 현실 속에서 스타트업 성공에 대한 실질적 접근법과 창업의 도전 가치를 함께 얻게 될 것이다.

 

VIP뉴스 / 김규열 기자 someday43@naver.com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