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VIP뉴스

플래닛월드투어, 다문화현장투어 ‘K-콘텐츠 속 이태원’ 여행상품 출시

강세아 기자 | 기사입력 2024/05/14 [11:50]

플래닛월드투어, 다문화현장투어 ‘K-콘텐츠 속 이태원’ 여행상품 출시

강세아 기자 | 입력 : 2024/05/14 [11:50]

 

▲ ‘다문화현장투어 : K-콘텐츠 속 이태원’ 여행상품을 출시, 사진제공: 플래닛월드투어    

 

 플래닛월드투어가 ‘다문화현장투어 : K-콘텐츠 속 이태원’ 여행상품을 출시했다.

 

이번 ‘다문화현장투어 : K-콘텐츠 속 이태원’은 드라마 ‘이태원 클라쓰’의 촬영 무대였던 이태원이 갖고 있는 다문화를 체험하고, 현장답사하는 여행프로그램으로 기획됐다고 밝혔다.

코로나 펜데믹 기간인 2020년 1월 31일부터 3월 21일까지 방영한 JTBC 금토 드라마 ‘이태원 클라쓰’도 글로벌 OTT 넷플릭스를 통해 전세계적 인기를 끈 바 있다. 

 

한국콘텐츠진흥원에 따르면 K-콘텐츠 수출액은 2022년 136억달러로 매년 큰폭 증가하고 있다. 이제는 다양한 K-콘텐츠가 넷플릭스 등의 직접 투자를 받아 제작과 동시에 세계인들에게 방영되고 스마트폰 동영상 시청시간 대폭 증가로 인해 아시아 지역과 유럽 일부 마니아층만 소비했던 K-콘텐츠가 한류를 타고 세계 주류 문화 콘텐츠로 자리 잡게 됐고, 지적 호기심이 많은 외국인들의 한국 방문을 증가하게 만들고 있다.

K-콘텐츠에 관심이 많은 한국 거주 다문화가구, 외국인 등이 인기 드라마 ‘이태원 클라쓰’의 촬영 현장 답사를 통해 한국의 문화를 체험하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보인다.

 

 VIP뉴스 / 강세아 기자 kseea2004@naver.com 

이 기사 좋아요
여행 관련기사목록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