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VIP뉴스

2024년 2차 '호서벤처융합포럼' 성료

9일 ‘국내외 스타트업 트렌드와 정부 지원 정책’ 주제로 개최

강세아 기자 | 기사입력 2024/05/10 [08:10]

2024년 2차 '호서벤처융합포럼' 성료

9일 ‘국내외 스타트업 트렌드와 정부 지원 정책’ 주제로 개최
강세아 기자 | 입력 : 2024/05/10 [08:10]

 호서벤처융합포럼이 9일 호서대학교 벤처대학원 첨단강의실에서 ‘국내외 스타트업 트렌드와 정부 지원 정책’이라는 주제로 개최됐다.

  

2024년 2차 호서벤처융합포럼으로 진행된 이번 행사는 국내외 스타트업 트렌드와 정부의 지원 정책에 대한 소개를 통해 국내 스타트업 창업 생태계의 발전을 촉진하고 스타트업 대표 및 관련자들 간의 네트워킹을 통해 협력하는 기회의 장이 되었다.

  

이날 포럼에는 스타트업 창업 및 지원 담당자, 벤처대학원 재학생, 졸업생, 호서대 창업보육센터 입주기업 대표 등 50여 명이 참석했다.  

 

▲ 9일 열린 '2024년 2차 호서벤처융합포럼' 참석자들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제공: 호서벤처융합포럼    

  

김도윤 호서대학교 벤처대학원 총동문회 회장의 인사말에 이어, 호서대학교 벤처대학원 및 글로벌창업대학원 원장을 맡고 있는 허철무 교수가 ‘국내외 스마트업 트렌드와 정부 지원 정책’에 대하여 특강을 했다.

  

이어서 선인장 잎 등 식물 부산물에서 섬유질을 추출해 식물성 가죽 원단을 개발하여 탄소 저감과 농촌경제 활성화에 이바지하고 있는 ㈜그린컨티뉴의 전인호 대표이사가 스타트업 기업 사례발표를 했다.

 

이미영 호서벤처융합포럼 운영위원장은 "스타트업 창업과 지원에 관련된 다양한 분들이 참석해 소중한 경험과 지식을 나누고, 초융합적 시대에 함께 성장하고 협력하여 스타트업 생태계를 만들어가는 포럼이 되겠다"고 말했다.  

 

한편 호서대 벤처대학원은 1999년 국내 최초 벤처 전문 대학원으로 설립되었으며 벤처창업과 벤처기업경영, 교육, 투자, 컨설팅에 요구되는 기술을 습득하고 우수 자원을 양성하는 역할을 하고 있다.

  

VIP뉴스 / 강세아 기자 kseea2004@naver.com

이 기사 좋아요
호서대 관련기사목록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