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VIP뉴스

한솔PNS-인천창조경제혁신센터, AI기술 활용한 소각로 운전안정화 실증기업 모집

김규열 기자 | 기사입력 2024/07/23 [08:20]

한솔PNS-인천창조경제혁신센터, AI기술 활용한 소각로 운전안정화 실증기업 모집

김규열 기자 | 입력 : 2024/07/23 [08:20]

▲ 2024 한솔PNSX인천창조경제혁신센터 오픈이노베이션 포스터 . 출처: 인천창조경제혁신센터

 

 인천창조경제혁신센터(이하 인천센터)는 한솔그룹 계열 IT 전문 기업 한솔PNS와 함께 ‘2024 한솔PNS X 인천창조경제혁신센터 오픈이노베이션’ 사업으로 우수한 AI 분야의 스타트업을 모집한다고 22일 밝혔다.

해당 사업은 올해로 3년 연속 운영되고 있는 사업으로, 그동안 IT 분야 우수 스타트업 7개사를 발굴해 한솔PNS와 협업을 추진했다.


올해는 'AI 기술을 활용한 소각로 운전 안정화'라는 추진 과제로 유망 스타트업을 발굴하고, 한솔PNS와 협력해 과제를 해결함으로써 혁신적인 기술을 보유하고 있는 스타트업의 지속적인 성장을 목적으로 한다.

선정기업에게는 한솔PNS와 사업협력 기회 제공, 최대 6000만 원 상당의 PoC(Proof of Concept: 기술검증) 자금 지원, 인천창조경제혁신센터 TIPS 투자 검토 및 보육기업 등록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다.


AI 분야의 혁신 기술과 서비스 역량, 전문성을 갖춘 10년 이내의 스타트업이라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으며, 선정 규모는 2개 사 내외이다. 접수 기간은 오는 22일부터 다음달 11일까지이며,  인천창조경제혁신센터 홈페이지에서 자세한 내용을 확인할 수 있다.


인천창조경제혁신센터는 2021년 한솔PNS와 오픈이노베이션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2년 동안 한솔PNS 오픈이노베이션 공모전을 진행했으며, 앞으로도 기술 혁신을 추진할 수 있는 생태계를 구축하기 위해 협업과 전략적 투자를 지속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한편 한솔PNS는 제조, 플랜트, 화학, 물류 등 다양한 분야의 산업별 특화된 정보기술(IT) 솔루션과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IT 전문 서비스 기업으로 2022년 한솔코에버를 인수하며 스마트팩토리 시장에 진출한 바 있다. 

 

VIP뉴스 / 김규열 기자 someday43@naver.com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