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VIP뉴스

품고, '주 7일 도착보장 서비스' 개시…오늘 배송, 내일 도착

강세아 기자 | 기사입력 2024/02/27 [20:10]

품고, '주 7일 도착보장 서비스' 개시…오늘 배송, 내일 도착

강세아 기자 | 입력 : 2024/02/27 [20:10]

 풀필먼트 테크 스타트업, 두핸즈(DOHANDS, 대표 박찬재)의 ‘품고’가 오는 3월 2일부터 ‘주 7일 도착보장 서비스’를 정식으로 선보인다고 밝혔다.

  

‘주 7일 도착보장 서비스’를 제공하는 업체는 네이버 풀필먼트 연합사(NFA) 중 CJ대한통운이 유일했었는데 품고가 가세하게 되었다.
 

품고는 다음달 2일부터 ‘주 7일 도착보장 서비스’를 구축하게 되어 매일 ‘오늘 주문 내일 도착’을 실현하게 되었으며, 셀러는 네이버 도착보장관 내 일요배송관에 상품을 추가로 노출해 신규 고객을 유치할 수 있고 프로모션 구좌에 상품이 노출될 가능성도 높아지게 된다. 야간 네이버 쇼핑 라이브(네쇼라) 혹은 주말 이벤트를 진행하는 셀러는 ‘오늘 배송, 내일 도착’ 문구를 활용해 구매를 촉진할 수도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최종 구매자 역시 토요일에 급하게 필요한 상품을 일요배송관에서 주문하고 다음 날 배송받을 수 있게 된다. 네이버 도착보장 구매자 수는 지난해 오픈 초기와 비교해 4배 이상 증가한 것으로 나타나 셀러들은 서비스 확장을 통한 판매량 증진 효과를 기대할 수 있을 전망이다. 

 

▲ 품고주 7일 도착보장 서비스, 출처: 두핸즈    

  

박찬재 두핸즈(품고) 대표는 “일요 배송이 오픈되며 주 7일 네이버도착보장 서비스를 완성했다”며 “센터 운영 일자가 늘면서 원가가 오른 측면이 있으나 셀러의 판매 증진 효과가 극대화될 수 있도록 과감하게 추가 비용을 받지 않고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다”고 강조했다. 

한편 품고의 ‘주 7일 도착보장 서비스’는 서울 지역에 한정해 제공되며, 이후 순차적으로 서비스 지역을 확대할 예정이다.


두핸즈의 물류 서비스 ‘품고’는 품고 파트너스센터를 포함해 전국 10곳, 총 6.3만 ㎡ 규모의 풀필먼트 센터를 운영하며 누적 1200여곳의 중소 브랜드 셀러들에게 재고관리, 보관, 포장, 국내외 배송 등의 물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두핸즈는 지난해 매출은 280억 원을 상회하며 사상 첫 흑자를 달성했다. 

 

VIP뉴스 / 강세아 기자 kseea2004@naver.com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