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IP뉴스

B2B 웹툰·웹소설 스타트업 '구루컴퍼니', 프리A 투자 유치

강세아 기자 | 기사입력 2024/06/20 [12:06]

B2B 웹툰·웹소설 스타트업 '구루컴퍼니', 프리A 투자 유치

강세아 기자 | 입력 : 2024/06/20 [12:06]

 웹툰·웹소설 솔루션 스타트업 구루컴퍼니(대표 최원혁, 이재진)가 한국투자액셀러레이터와 땡스벤처스로부터 Pre-A 투자를 유치했다고 20일 밝혔다. 

 

구루컴퍼니는 이번 투자 유치를 통해 자체 개발 중인 웹툰·웹소설 솔루션 ‘보물섬’을 고도화하고 국내외 시장 확장을 본격화할 계획이다. 

 

글로벌 게임회사 출신들로 구성된 구루컴퍼니는 게임업계를 중심으로 활동해 온 올인원 굿즈 솔루션 기업으로 자체 개발한 이커머스 솔루션 ‘구루랑’을 중심으로 IP 홀더의 니즈에 맞춰 굿즈를 기획, 제작, 유통하고 연계 프로모션까지 진행하는 토털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크래프톤, 넥슨코리아, 펄어비스, 블리자드코리아, LG전자 등에 지난해까지 누적 매출 150억원을 달성했다.  

▲ 웹툰·웹소설 플랫폼 보물섬 서비스 예시. 출처: 구루컴퍼니    

 

구루컴퍼니의 ‘보물섬’은 기업이 운영 중인 앱이나 웹사이트에 웹툰·웹소설 서비스를 임베드하는 솔루션으로 가입 유저 수는 많지만 낮은 유저 인게이지먼트로 고민하는 앱/웹서비스 운영사를 위한 솔루션으로 ‘보물섬’ 연동으로 유저들에게 웹툰, 웹소설 서비스를 제공하고 유저 방문 빈도, 체류시간, 매출 지표를 개선할 수 있다. 솔루션은 별도의 연동 및 운영 개발비나 인프라 비용 없이 무료로 탑재 가능하다.

 

이재진 구루컴퍼니대표는 “웹툰·웹소설 솔루션 ‘보물섬’과 굿즈 솔루션 ‘구루랑’의 시너지 효과를 극대화할 계획이며, 이번 투자 유치를 계기로 자사 솔루션들에 적용해 사용할 수 있는 고도의 콘텐츠 보안 및 인공지능 기술 개발 등의 R&D에 더욱 박차를 가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구루컴퍼니는 올해 2분기에 진행된 KB 금융그룹의 스타트업 육성 프로그램인 ‘KB스타터스’에 선정되어  KB금융 계열사와 협업을 할 예정이며, 국내 대형 멤버십 포인트 운영사,  광고 플랫폼사 등과 ‘보물섬’ 솔루션 공급 계약을 체결하고 올해 3분기 공식 오픈을 준비하고 있다.

 

VIP뉴스 / 강세아 기자 kseea2004@naver.com 

이 기사 좋아요
구루컴퍼니, 보물섬 관련기사목록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