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VIP뉴스

'2024 해양바이오 박람회' 개최···26일 양재동 aT센터

끝없는 발견의 여정’을 주제로 해양바이오 박람회 열려

김규열 기자 | 기사입력 2024/06/21 [12:50]

'2024 해양바이오 박람회' 개최···26일 양재동 aT센터

끝없는 발견의 여정’을 주제로 해양바이오 박람회 열려
김규열 기자 | 입력 : 2024/06/21 [12:50]

 해양수산부(장관 강도형)는 26일부터 27일까지 서울 양재동 aT센터에서 ‘해양바이오, 끝없는 발견의 여정’이라는 주제로 ‘2024 해양바이오 박람회’(이하 박람회)를 개최한다.

  

올해 두 번째로 개최되는 이번 박람회는 산학연관 관계자들이 한자리에 모여 해양바이오 산업과 관련된 기술 및 제품 개발 등 그간의 성과를 돌아보고, 앞으로의 발전 방향을 모색하는 자리가 될 예정이다.

  

첫째 날에는 ‘첨단 해양바이오로 인류의 위기 극복’이라는 주제로 해양바이오 분야에서 합성생물학의 활용 방안, 지속 가능한 미세조류 배양 등을 다루는 해양바이오 포럼이 진행된다.

 

둘째 날에는 해양바이오 분야에 대한 투자 활성화를 위해 투자전문가가 참여하는 기업 투자설명회와 우수기술의 사업화를 위한 기술이전 설명회가 열린다. 아울러, 해양바이오 기업의 탄소배출권 제도 활용을 돕고, 기능성 원료 개발 절차의 이해를 높이기 위한 설명회도 진행될 예정이다.

  

▲ 2024 해양바이오 박람회 프로그램 일정표, 출처: 해양수산부    

 

아울러, 박람회 기간에는 국내 주요 해양바이오 기업들의 성과 및 제품 등을 전시홍보하는 기업 전시관과, 국립해양생물자원관 등 해양바이오 관련 공공기관의 기술 및 연구 성과를 알리는 전시·교육·체험관이 상시 운영된다.

 

박람회와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운영사무국과 해양바이오 박람회 공식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무료로 사전 참가 신청을 할 수 있다.

  

강도형 해양수산부 장관은 “이번 박람회는 해양바이오 산업이 해양산업 신성장 동력으로서의 역할 뿐만 아니라 기후변화, 식량부족과 같은 인류의 위기 극복에도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해양바이오 산업의 지속적인 발전을 위한 정책을 적극 발굴하고, 관련 연구와 산업화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다방면으로 지원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VIP뉴스 / 김규열 기자 someday43@naver.com   

이 기사 좋아요
해양바이오 박람회 관련기사목록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