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VIP뉴스

데스커, 양양 '2024 워케이션 프로그램' 진행…'WORK ON THE BEACH'

3년 연속 워케이션 프로그램 진행… 업무 문화 선도
리프레시를 테마로 환기의 정원과 온실 콘셉트의 1인 오피스, 다이빙 라운지 조성

강세아 기자 | 기사입력 2024/06/03 [11:50]

데스커, 양양 '2024 워케이션 프로그램' 진행…'WORK ON THE BEACH'

3년 연속 워케이션 프로그램 진행… 업무 문화 선도
리프레시를 테마로 환기의 정원과 온실 콘셉트의 1인 오피스, 다이빙 라운지 조성
강세아 기자 | 입력 : 2024/06/03 [11:50]

 워크 앤 라이프스타일 가구 브랜드 데스커(DESKER)을 운영하는 일룸(대표 정보은)은 강원도 양양에서 워케이션(Workation) 프로그램 ‘워크 온 더 비치(WORK ON THE BEACH)’를 3년 연속 진행한다고 3일 밝혔다.

 

올해 워케이션 프로그램은 ‘STAY FRESH, WORK RE;FRESH'’를 주제로, 기존 제공됐던 업무와 숙소 공간에 활력과 생각을 채워줄 수 있는 새로운 공간과 프로그램을 더해 재단장했다. 특히 워케이션의 새로운 콘셉트와 메시지를 흥미롭게 전달하기 위해 순이지 작가와 협업을 진행하여 다양한 아트웍을 온오프라인에서 만나볼 수 있다.

데스커 워케이션 프로그램은 △워케이션 센터 △워케이션 가든 △워케이션 스테이 앤 라운지 등 세 가지 공간에서 올해 12월까지 운영된다. 참가자는 일요일부터 금요일까지 5박 6일 동안 양양에서 일상을 벗어나 환기하고 회복할 수 있는 특별한 시간을 경험할 수 있다. 워케이션 프로그램 관련 상세 정보 확인 및 신청은 '데스커 워케이션'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다.

 

▲ 양양 '워크 온 더 비치(WORK ON THE BEACH)’ 공간. 출처: 일룸    

 

워케이션 센터 1층의 ‘워크 라운지(Work Lounge)’에는 모션데스크 프리미엄을 비롯한 데스커의 주요 데스크와 각종 회의 테이블, 사무기기 용품(복합기·모니터 등), 폰부스까지 구비돼 있고, 2층에는 ‘다이빙 라운지(Diving Lounge)’가 조성되어  일과 성장에 대해 돌아볼 수 있는 다양한 툴킷(tool kit)이 마련돼 있다, 4층에는 4인·6인 미팅룸이 있어 해변이 보이는 야외 테라스에서는 자유롭게 이야기를 나누며 아이디어를 공유할 수 있다.

 

워케이션 가든에는 2024 워케이션 프로그램의 테마를 한눈에 보여주는 환기의 정원이 자리하고 있으며, 플랜테리어 전문기업 ‘마초의사춘기’와 협업해 다양한 식물을 연출, 업무 중 지친 몸과 마음에 활력을 더하고 리프레시할 수 있다. 온실 콘셉트로 꾸민 ‘1인 오피스’에서는 방해받지 않고 업무에 집중할 수 있다.


해변 바로 앞에 위치한 워케이션 스테이 앤 라운지 4층에는 여러 참가자와 교류하며 이야기를 나눌 수 있는 커뮤니티 라운지(Community Lounge)와 루프탑이 있다. 루프탑에서는 주 3회 요가 클래스가 진행돼 ‘웰니스 라이프’를 경험할 수 있다. 또한 워케이션 기간 동안 데스커 자전거를 무료로 대여해 양양 곳곳을 체험할 수 있다.

데스커는 참가자들이 퇴근 이후에도 즐거움을 만끽할 수 있도록 ‘애프터 워크(AFTER-WORK) 클럽’ 제휴 혜택을 제공한다. 또한 양양 죽도해변에 위치한 제휴 서프스쿨에서 서핑보드 대여와 입문 강습을 할인된 가격에 이용 가능하며, 인근 카페와 음식점 및 수공예 액세서리 소품샵 및 업사이클링 공방에서도 할인받을 수 있다. 인구해변 앞에 위치한 ‘코랄로 바이 조선’ 호텔과도 제휴를 맺어 야외풀을 1회 무료로 즐길 수 있으며, 조식과 식음료(F&B)를 15% 할인된 가격으로 이용 가능하다.

일룸 관계자는 "올해 워케이션 프로그램은 아티스트 협업을 통해 영감을 제공하는 공간 및 자연과 어우러져 생명력을 느낄 수 있는 공간을 곳곳에서 만나볼 수 있다"며, "진정한 워라블(Work-Life Blending)을 경험할 수 있길 바란다"고 전했다.

 

VIP뉴스 / 강세아 기자 kseea2004@naver.com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