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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미박스, IPO 본격 추진… 종합 뷰티기업 도약 준비

강세아 기자 | 기사입력 2024/05/27 [12:25]

미미박스, IPO 본격 추진… 종합 뷰티기업 도약 준비

강세아 기자 | 입력 : 2024/05/27 [12:25]

 미미박스(대표 하형석)가 삼성증권을 상장 대표 주관사로 선정하며 기업 공개(IPO)를 본격화한다고 27일 밝혔다. 미미박스는 이번 IPO를 통해 세계적인 종합 뷰티 기업으로의 도약을 준비 중이다.

 

고객 데이터 기반의 비즈니스 모델 진화
2012년에 설립된 미미박스는 매달 큐레이션 된 색조화장품 제품을 고객의 집으로 배달하는 ‘서브스크립션’과 ‘모바일 커머스’로 회사를 시작해 고객의 다양한 요구와 선호를 데이터화하여 메이크업 브랜드 ‘아임미미’, ‘포니이펙트’, ‘카자’와 스킨케어 브랜드 ‘누니’, ‘아이듀케어’ 등 5개 뷰티 브랜드를 운영하는 K-뷰티 전문 기업이다.

 

미미박스의 5개 브랜드는 비건 성분, 고효능 제품, 독특한 제형과 디자인, 쉽고 간편한 사용법 등으로 틱톡과 소셜 미디어에서 특히 10~30대 고객에게 큰 인기를 끌고 있다.

 

▲ 미국 세포라에 진열된 미미박스의 ‘카자(Kaja)’ 화장품,  사진제공; 미미박스    

 

북미 및 글로벌 시장에서의 성과
미미박스는 매출의 90%가 해외에서 발생하며 그 중 북미 매출이 50% 가까이 차지한다. 미미박스는 2014년 1월부터 해외지사를 설립해 독립적인 팀을 운영해 미국 아마존에서는 누니의 ‘립 오일’과 아이듀케어의 드라이 샴푸 ‘탭 시크릿’이 꾸준히 카테고리 1위를 유지하고 있다.

 

2018년 미국 세포라와의 협업으로 론칭한 ‘카자’를 시작으로 ‘아이듀케어’ 등 미국 시장 전용 브랜드를 론칭하며 아마존(Amazon), ULTA, Macy’s, Nordstrom, JCPenney 등 미국의 주요 리테일 파트너와 탄탄한 관계를 구축해오고 있다. 

 

또한 한국·미국·중국·대만 4개 법인을 기반으로 다양한 글로벌 시장에서 매출이 발생하는 구조로, 글로벌 시장 위기에도 안정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 포트폴리오를 구축했다.

 

실리콘밸리의 투자유치와 성장
미미박스는 Formation 8, Goodwater Capital, Pear VC, Y Combinator 등 실리콘밸리의 선도적인 벤처 투자자로부터 2억달러 이상의 투자를 유치했으며, 지난해 전년 대비 30%의 매출 성장을 이루어 매출액 330억 원을 달성했다. 영업이익은 아직 적자이지만 하반기에 손익분기점을 달성하며 상장을 준비하기 시작했다. 올해는 전년 대비 30% 이상의 성장을 목표로 하고 있다.

 

지난해 일본 드럭스토어 ‘돈키호테’에서 ‘아임 멀티 스틱’이 전체 매출 1위 제품으로 등극하며 큰 성장을 보여 올해도 연이은 성장이 기대된다. 또한 최근 실리콘투와의 전략적 파트너십을 통해 글로벌 매출 저변을 더욱 확장하려는 계획을 실행 중이다.

 

하형석 미미박스 대표는 “삼성증권과의 협업을 통한 성공적인 상장을 바탕으로 해외에서 벌어들인 이익을 국내에 환원하며, 한국 화장품 사업 발전에 기여할 뿐만 아니라 한국을 대표하는 세계적인 종합 뷰티 기업으로 도약하는 밑거름을 확보할 계획”이라며 “올해 신규 투자를 통해 잠재력을 가진 K-뷰티 브랜드들이 미국 및 글로벌 시장으로 수출할 수 있는 인프라를 구축하고, 분야별 전문 인력 채용을 확대해 K-뷰티 생태계에서 선도적인 역할을 해낼 것”이라고 밝혔다.

 

VIP뉴스 / 강세아 기자 kseea2004@naver.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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