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VIP뉴스

하이트론씨스템즈, AI CCTV 건설현장 설치 본격화

건설 현장 AI CCTV 솔루션 ‘HASS Construction’

강세아 기자 | 기사입력 2024/03/27 [12:00]

하이트론씨스템즈, AI CCTV 건설현장 설치 본격화

건설 현장 AI CCTV 솔루션 ‘HASS Construction’
강세아 기자 | 입력 : 2024/03/27 [12:00]

 

▲ 하이트론씨스템즈 CI    

 

 보안장비 전문기업 하이트론씨스템즈(대표 김민식)가 강원 영월군 ‘봉래산 명소화 프로젝트’ 건설 현장에 AI CCTV 솔루션인 ‘HASS(Hitron AI Surveillance Solutions) Construction’을 도입한다고 27일 밝혔다.

하이트론씨스템즈는 이번 프로젝트 공사진행 전 과정에 공사현장 안전 관련 빅데이터 기반의 현장 특화형 고성능 AI 엔진을 탑재한 CCTV를 적용할 예정이다.

 

건설 현장을 3차원 모델링 기법으로 구현하는 버추얼 트윈 기반의 통합 사업관리 시스템을 보유한 오르비스이앤씨와도 협업한다. 회사 측은 오르비스이앤씨의 ‘SMART IBIM 플랫폼’을 통해 현장 영상을 실시간으로 확인 및 관리할 수 있어 더 안전한 공사 현장이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HASS Construction은 건설 현장 내 발생할 수 있는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사고 유형별 20여가지 대상물과 위험 상황을 판단하는 AI 시스템을 이동형 CCTV로 구현한 제품으로, 각 건설 공정에 따라 적절한 위치에 설치 및 이동 배치가 가능해 사고 예방을 위한 중요한 역할을 수행할 수 있다.

 

하이트론씨스템즈는 향후 연구개발 및 협업을 통해 CCTV 음영지역을 해소하는 등 기술을 고도화해 고성능 AI 엔진을 직접 장착해 AI 성능을 향상시킨 AI CCTV 솔루션을 전국 공사 현장을 대상으로 확대하여  국내 시장에서 검증받은 후에 글로벌 시장에도 진출하겠다는 계획이다.

 

하이트론씨스템즈는 1986년 설립된 보안장비 전문 기업으로, 보안 카메라와 저장장치 등의 개발 및 판매를 주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다. 

 

VIP뉴스 / 강세아 기자 kseea2004@naver.com 

이 기사 좋아요
CCTV 관련기사목록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