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VIP뉴스

아이지ㆍ 한국폴리텍 아산캠퍼스, 20억원 규모 반도체 교육 혁신 파트너십 체결

반도체 관련 실무인재 양성…지역 경제·산업 발전 기대

강세아 기자 | 기사입력 2024/02/19 [12:15]

아이지ㆍ 한국폴리텍 아산캠퍼스, 20억원 규모 반도체 교육 혁신 파트너십 체결

반도체 관련 실무인재 양성…지역 경제·산업 발전 기대
강세아 기자 | 입력 : 2024/02/19 [12:15]

 아이지(IEG, 대표 김창일)가 한국폴리텍대학 아산캠퍼스와 20억원 규모의 반도체 교육 혁신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반도체 산업계의 인력난 해결을 목표로 추진된 이번 아이지와  한국폴리텍대 아산캠퍼스의 파트너십 체결은 반도체 관련 학과의 개편 및 신설을 통해 산업 현장에 바로 투입할 수 있는 ‘맞춤형 실무 인재 양성’에 초점을 맞추었다. 아이지는 스마트 팩토리, 증강 현실(AR)/가상 현실(VR), 디지털 트윈(Digital Twin), 인공지능(AI) 구축에 특화한 핵심 파트너로 함께해 교육 혁신을 위한 기술 및 장비 공급을 한다.

아이지의 기술 및 장비 공급은 학생들이 실제 산업 환경에서 맞닥뜨릴 수 있는 다양한 과제를 해결할 실제 능력을 갖추게 하는 데 중점을 두고 반도체 교육 훈련 전 공정에 필요한 최첨단 장비와 소프트웨어를 제공함으로써 학생들이 이론뿐만 아니라 실무에 필요한 핵심 기술을 습득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할 예정이다.

 

▲ 아이지의 스마트러닝팩토리, 사진제공: 아이지  ©


이번 아이지와 한국폴리텍대 아산캠퍼스의 프로젝트를 시작으로 반도체 인재 양성을 위해 꾸준한 협력과 투자도 약속했다. 한국폴리텍대 아산캠퍼스의 교육 프로그램 확장은 충남 지역을 비롯해 국내 반도체 산업에 고품질 인력을 공급함으로써 지역 경제와 산업 경쟁력 강화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고, 더불어 산학 연계를 통해 교육과 산업이 상호 작용하며 성장할 수 있는 생태계 구축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아이지는 2009년 설립하여 자동화 제조 공장 구축 기반의 스마트 팩토리 및 관련 인력 양성에 필요한 스마트 러닝 팩토리, 전기·전자 첨단 제어 장비, 지능형 로봇, AMR(자율이동로봇) 등 다양한 산업군의 하드웨어 기반 장비를 개발 및 공급하고 있다. 다년간 축적된 기술과 노하우를 활용해 기술 교육 콘텐츠와  제품을 개발해 공급하는 국내 에듀테크(Edu-Tech) 분야의 선두 기업이다.

 

VIP뉴스 / 강세아 기자 kseea2004@naver.com 

이 기사 좋아요
아이지, 스마트팩토리 관련기사목록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