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VIP뉴스

플리토, '실시간 통번역 AI 솔루션' 맞춤 업데이트 서비스 개시

김규열 기자 | 기사입력 2024/02/16 [12:30]

플리토, '실시간 통번역 AI 솔루션' 맞춤 업데이트 서비스 개시

김규열 기자 | 입력 : 2024/02/16 [12:30]

 언어 데이터 및 전문번역 기업 플리토(대표 이정수)가 실시간 통번역 솔루션 엔진 데이터 학습 개선을 통한 고객맞춤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16일 밝혔다. 

 

플리토는 AI 기술 기반 실시간 통번역 솔루션인 Chat Translation(대화 번역), Live Translation(라이브 번역) 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사를 대상으로 산업군, 업종별 특화 데이터를 주기적으로 업데이트하고, 새롭게 구축한 피드백 시스템을 활용해 개선된 사항을 맞춤으로 알려주는 서비스를 제공한다.

  

해당 서비스는 발화 내용 및 번역 결과를 분석해 음성인식 오류나 부정확한 번역 결과와 같은 사용자 경험을 저해할 수 있는 데이터를 상시적으로 식별하고, 특화된 언어 데이터 용어집을 기반으로 정확한 데이터를 솔루션 엔진에 학습시킨 후 개선 사항을 요약해 고객사 이메일로 발송한다.

 

플리토가 자체 개발한 통번역 솔루션의 핵심 축인 CT엔진은 고유명사, 특수 용어 등을 사전에 학습해 고객사의 요구 사항에 맞게 엔진을 조정할 수 있다. 또한 자체 모니터링, 현장 사용자 피드백 등이 반영된 데이터 학습을 통해주기적인 엔진 고도화가 이루어지기 때문에 솔루션을 사용할수록 정확한 번역 서비스 도입 효과를 누릴 수 있어 실시간 통번역 솔루션 사용 빈도가 높은 관광, 의료 분야에서 두드러진 성과를 보이고 있다고 밝혔다.

 

이정수 플리토 대표는 “플리토는 다년간 축적한 언어 데이터 수집 기술과 전문적인 노하우를 기반으로 고품질과 신뢰성 있는 데이터를 보유하고 있다”며 “고객의 요구를 충족시키기 위해 주기적으로 특화된 학습을 제공해 솔루션 이용자의 만족도를 높일 것”이라고 밝혔다.

     

▲ 플리토 웹/앱 번역 플랫폼, 출처: 플리토    

  

플리토는 2012년 8월 설립되어 2019년 사업모델 특례상장 1호로 코스닥에 상장한 언어데이터, 전문번역 서비스 기업이다. 지난해 연결기준으로 직년연도보다 매출액은 30.22% 늘어난 177.6억 원, 영업손실과 당기순손실은 각각 50.9억 원, 68억 원으로 15일 공시했다. 

  

VIP뉴스 / 김규열 기자 someday43@naver.com 

이 기사 좋아요
플리토, 번역 관련기사목록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