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VIP뉴스

쿠콘, 보험상품 비교·추천 서비스 출시… 용종 보험상품 비교 선보여

용종 보험상품은 쿠콘이 업계 최초로 생명보험사와 제휴해 선보이는 단독 서비스

강세아 기자 | 기사입력 2024/01/24 [18:25]

쿠콘, 보험상품 비교·추천 서비스 출시… 용종 보험상품 비교 선보여

용종 보험상품은 쿠콘이 업계 최초로 생명보험사와 제휴해 선보이는 단독 서비스
강세아 기자 | 입력 : 2024/01/24 [18:25]

비즈니스 데이터 플랫폼 기업 쿠콘(대표 김종현)이 ‘보험상품 비교·추천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24일 밝혔다.

쿠콘의 보험상품 비교·추천 서비스는 10여 개 보험사의 ‘자동차 보험상품’과 ‘용종 보험상품’을 실시간으로 비교해 사용자에게 가장 알맞은 보험상품을 제시해준다. 금융소비자는 모바일 앱에서 최적화된 보험상품을 손쉽게 조회하고 연 납입 금액, 보상 범위 등 핵심 정보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다.

해당 서비스에서 자동차 보험상품과 용종 보험상품을 손쉽게 비교할 수 있다. 쿠콘은 자동차 보험상품 비교 과정에서 쿠콘의 ‘소유자 검증 차량정보 조회 API’를 활용해 사용자가 보유한 자동차 정보에 대한 입력 절차를 간소화했다. 특히 용종 보험상품은 쿠콘이 업계 최초로 생명보험사와 제휴해 선보이는 단독 서비스로, 진단받은 환자 수 데이터를 기반으로 연령대별 상품을 종합적으로 추천해준다.

 

 

쿠콘은 올해 하반기에 실손보험, 저축성 및 펫 보험상품 등의 비교·추천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앞으로 금융소비자는 각 보험사 홈페이지에 접속해 선택한 상품의 보험료를 계산·비교하는 과정없이 더 합리적인 가격으로 상품에 가입할 수 있게 되었고 보험사와 소비자 간 정보 비대칭성을 완화시킬 것으로 기대된다.

쿠콘 김종현 대표는 “이번 출시한 보험상품 비교·추천 서비스는 쿠콘의 15년 이상 데이터 연결·수집 노하우가 담겨 있다”며 “쿠콘 서비스를 통해 사용자가 여러 보험사의 상품을 간편하게 비교·가입할 수 있게 된 만큼 사용자의 만족도를 높일 수 있도록 힘쓰겠다”고 말했다.

쿠콘은 2006년 설립, 2021년 코스닥에 상장되었으며, 15년 넘게 비즈니스 데이터를 수집(Collect)하고, 연결(Connect)하고, 조직화(Control)하는 일에 집중해 온 기업이다. 정보 API 스토어 ‘쿠콘닷넷’을 통해 비즈니스에 필요한 데이터를 API 형태로 제공하는 것을 주력사업으로 하고 있으며 주요 거래처로는 은행 등 금융기관과 카카오페이, 네이버 등의 빅테크/핀테크 기업들이다. 쿠콘은 지속적으로 새로운 데이터 기술을 축적하여 비즈니스 범위를 확대해 나가고 있으며 데이터 전문 기업으로서 입지를 다져 나갈 것으로 기대된다.

 

VIP뉴스 / 강세아 기자 kseea2004@naver.com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