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VIP뉴스

개천절 앞두고 ‘제2회 마늘데이’ 이벤트 ···1003명에게 마늘 스낵 제공

국내산 마늘 소비 촉진을 위해 이벤트 마련

이윤희 기자 | 기사입력 2024/10/01 [15:20]

개천절 앞두고 ‘제2회 마늘데이’ 이벤트 ···1003명에게 마늘 스낵 제공

국내산 마늘 소비 촉진을 위해 이벤트 마련
이윤희 기자 | 입력 : 2024/10/01 [15:20]

 

▲ ‘마늘 데이’ 이벤트 포스터. 출처: 마늘의무자조금관리위원회    

 

 개천절을 앞두고 10월 1일부터 3일까지 ‘제2회 마늘 데이’ 이벤트가 열린다.

  

이번 마늘데이 이벤트는 한국마늘연합회, 마늘의무자조금관리위원회, 경북 영천시, 영천마늘농촌융복합사업단, 마늘전국연합협의회가 공동으로 주관하는 행사로, 인스타그램에서 ‘우리 마늘’을 팔로우한 뒤 이벤트 게시글에 ‘좋아요’, 게시물 공유, 정보 입력 후 참여 완료 댓글을 남기면 1003명을 추첨해 경북 영천시 화산농업협동조합의 ‘마늘 스낵 선물 세트’를 경품으로 제공한다.


10월 3일은 고조선 건국일인 개천절을 기리는 날로, 곰이 마늘을 먹고 여자가 된 뒤 환웅과 결혼해 단군을 출산했다는 단군신화에서 비롯됐다. 마늘과 연관 있는 10월 3일 개천절을 ‘마늘 데이’로 정해 한국인들이 즐겨 먹는 마늘의 소비를 촉진하고, 품질이 우수한 우리 마늘을 홍보하고 있다.

 

이벤트 경품으로 제공하는 ‘마늘 스낵 선물 세트’는 대표적인 마늘 주산지인 경북 영천시 화산농업협동조합의 마늘 가공식품으로, 마늘 농가의 마늘 판매 판로를 확보하고 지역 경제를 활성화하는 데 기여하고 있다.


마늘의무자조금위원회 최상은 위원장은 "수입 마늘이 점점 많아져 우리 마늘을 생산하는 농가들의 어려움이 지속적으로 커가는 상황에서 이번 ‘제2회 마늘 데이’로 우리 마늘의 우수성을 소비자들에게 알리는 기회를 마련했다"며, "우리 마늘로 만들어진 다양한 가공식품이 소비자들에게 깊이 인식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VIP뉴스 / 이윤희 기자 viptoday@naver.com  

 

이 기사 좋아요
마늘, 마늘데이 관련기사목록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