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해 자동차 튜닝인증부품 시장 1000억 원대 ···가파른 성장세튜닝부품 인증제도, 자동차 튜닝 승인·검사 절차를 간소화
최근 대한민국 자동차 튜닝시장이 빠르게 성장하면서 튜닝부품 인증제도에 대한 관심이 점진적으로 높아지고 있다.
튜닝부품 인증제도는 자동차 튜닝부품의 성능 및 품질에 대한 인증 과정을 통해 안전하고 검증된 튜닝부품을 공급하기 위한 제도이다. 인증을 받은 제품은 구조변경 없이 인증 등록만으로 자동차 검사 통과가 가능하여 그동안 복잡했던 자동차 튜닝 승인·검사 절차를 간소화하고 있다.
한국자동차튜닝협회에 따르면, 2015년 튜닝부품 인증 제도 도입 후 현재까지 총 1000건이 넘는 튜닝부품에 대해 인증을 완료했으며 지난해까지 튜닝인증부품의 누적 판매 건수는 40만 건 이상, 관련 시장 규모는 연간 1000억 원대로 가파른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안전성과 성능이 우수한 튜닝인증부품에 대한 소비자 선호도가 높아지면서 튜닝부품인증 시장은 더욱 확대될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한국자동차튜닝협회는 자동차 튜닝시장의 건전한 발전과 대중화를 위해 다양한 튜닝인증부품 발굴 및 제도 개선 등을 통해 튜닝시장의 안정성과 신뢰성 제고를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VIP뉴스 / 강세아 기자 kseea2004@naver.com
이 기사 좋아요
<저작권자 ⓒ VIP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튜닝 관련기사목록
댓글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