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VIP뉴스

마사회, '청렴마(馬)음 부패제로(ZERO)’ 선포식 개최

강세아 기자 | 기사입력 2024/02/19 [18:50]

마사회, '청렴마(馬)음 부패제로(ZERO)’ 선포식 개최

강세아 기자 | 입력 : 2024/02/19 [18:50]

 한국마사회(회장 정기환, 이하 '마사회')16일 국민에게 신뢰받는 청렴 우수기관으로 거듭나기 위해 청렴마()음 부패제로(ZERO)’를 기치로 청렴경영 선포식을 개최하였다.

 

마사회는 지난해 국민권익위가 전국 498개 공공기관을 대상으로 실시한 종합청렴도 평가 결과 종합 2등급을 획득하여, 공직유관단체(공기업) 군에서 최고등급을 기록해 우수기관으로 평가받은 바 있다. 마사회는 이러한 성과를 바탕으로 주요 경마사업 파트너들의 청렴성을 더욱 높여나간다는 계획을 밝혔다.

 

이날 선포식에서 정기환 회장은 종합청렴도 유공자 7명에 대한 특별포상을 수여한 후 “CEO인 본인을 비롯한 임직원 모두가 솔선수범하여 청렴으로 깨끗하고 존중으로 따뜻한 한국마사회를 만들기 위해 앞장서 노력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 16일 마사회 ‘청렴마(馬)음 부패제로(ZERO)’ 선포식 행사장 밖에서 1인시위를 하고 있다  © VIP뉴스

 

한편, 이날 선포식 행사장 밖에서는 '한국마사회한우리노동조합'의 조합원이 부당전보로 인사권을 남용한 책임자에 대한 문책과 노동조합에 대한 공정대표의무 위반 시정 등을 요구하면서 회장의 퇴진을 요구하는 1인 피켓시위도 있었다. 

  

공정대표의무란 사업장에 복수의 노동조합이 있을때 교섭창구 단일화에 참여한 노조에게 합리적인 이유없이 차별을 두어서는 안되는 것으로, 마사회에는 한국마사회노동조합, 한국마사회전임직노동조합, 한국마사회경마직노동조합, 한국마사회한우리노동조합 등 현재 7개의 노조가 있다.

  

VIP뉴스 / 강세아 기자 kseea2004@naver.com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