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IP뉴스

부천문화재단, 제8대 한병환 대표이사 취임··· "문화도시 부천 만들 것"

이윤희 기자 | 기사입력 2024/05/27 [14:40]

부천문화재단, 제8대 한병환 대표이사 취임··· "문화도시 부천 만들 것"

이윤희 기자 | 입력 : 2024/05/27 [14:40]

 부천문화재단 제8대 대표이사로 한병환  청와대 행정관이 지난 23일 취임하여 2년간의 임기를 시작했다. 

신임 한병환 대표이사는 연세대학교 행정대학원 공공정책 석사학위를 취득하고, 부천문화재단 이사, 3선 부천시의원, 부천시 옴부즈만, 부천국제판타스틱영화제 조직위원, 시민축제 테스크포스 팀장, 대통령비서실 선임행정관 등 다양한 분야에서 풍부한 경험을 쌓아왔다.

 

특히 한 대표이사는 청와대 자영업비서관실 선임행정관으로 일하면서, 지역화폐(지역사랑상품권)을 국가정책으로 만들어 전국으로 확산시키고 골목상권 활성화를 위한 상권르네상스 사업을 추진하는데 핵심적인 역할을 했었다.  

 

▲ 23일 부천문화재단 8대 대표이사 취임식에 참석한 내빈 및 재단 임원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 부천문화재단    

 

출자 출연 기관장 및 재단 임직원이 참석한 가운데 간소하게 진행된 취임식에서 한병환 부천문화재단 대표이사는 “부천문화재단이 문화도시 만들기의 핵심 앵커로 시민의 문화적 감성이 높은 문화도시 부천을 만들어 나갈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다."라고 포부를 밝혔다.

 

2001년 설립된 부천문화재단은 기초자치단체 최초로 설립된 문화재단으로서 지역사회 발전과 시민의 생활문화 진흥 및 문화 복지의 증대를 목적으로 다양한 문화예술 사업을 전개하고 있다.

 

VIP뉴스 / 이윤희 기자 viptoday@naver.com   

이 기사 좋아요
부천문화재단 관련기사목록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