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VIP뉴스

대전 D-유니콘 라운지, 창업․벤처기업 비즈니스 공간으로 안착

유성구 엑스포타워(신세계 백화점) 20층에 위치
기업·단체는 사전 예약으로 무상 이용 가능

이윤희 기자 | 기사입력 2024/05/13 [10:17]

대전 D-유니콘 라운지, 창업․벤처기업 비즈니스 공간으로 안착

유성구 엑스포타워(신세계 백화점) 20층에 위치
기업·단체는 사전 예약으로 무상 이용 가능
이윤희 기자 | 입력 : 2024/05/13 [10:17]

 대전시가 운영하는 D-유니콘 라운지가 지역 창업․벤처기업들의 핵심 비즈니스 교류 공간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D-유니콘라운지는 유성구 엑스포타워(신세계 백화점) 20층에 위치해 있다. 세미나실, 이벤트홀, 회의실, 공유오피스, 카페테리아 등의 시설을 갖추고 있으며 창업·벤처기업, 투자사, 지원기관 간 네트워킹이 활발히 이루어지는 비즈니스 거점 공간으로 활용되고 있다. 

 

2022년 12월에 개소한 이후 이용객이 점점 늘어나는 추세로 지난해 8,068명(월 평균 673명)이 이용했으며 올해 1분기에도 총 1,460명이 다녀가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584명이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는 D-유니콘라운지에서 기술교류회(매월 둘째․넷째주 화요일), 투자설명회(분기별 1회), 기업교류회(매월 넷째주 목요일)등을 정례적으로 개최했기 때문으로 분석된다.

 

▲ D-유니콘 라운지에서 창업․벤처기업 관계자들이 비즈니스 교류행사를 하고 있다. 사진제공: 대전시    

   

대전시에 따르면, D-유니콘라운지에서 열린 기업 투자설명회를 통해 총 1,148억 원 규모의 기업 투자유치를 했다고 밝혔다.

 

앞으로, 대전시는 D-유니콘라운지를 더욱 활성화하기 위해 수도권 지역에서 개최되는 벤처포럼, 투자유치 프로그램 등을 유치하고 전국 단위 행사 시에는 평일 야간을 비롯하여 주말에도 적극 개방한다는 방침이다.

 

한선희 대전시 전략사업추진실장은 “개소한 지 2년이 채 안 됐음에도 D-유니콘라운지가 지역 창업·벤처기업의 비즈니스 인큐베이터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다”라면서 “앞으로 다양한 활성화 시책을 통해 전국의 창업·벤처기업들이 찾아오는 공간으로 만들겠다”라며 포부를 밝혔다.

 

D-유니콘라운지를 이용하고자 하는 기업·단체는 사전 예약을 하면 무상으로 이용할 수 있다.

 

VIP뉴스 / 이윤희 기자 viptoday@naver.com

이 기사 좋아요
D-유니콘라운지 관련기사목록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