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IP뉴스

2024 소부장뿌리 기술대전, 10월 30일부터 3일간 킨텍스서 개최

김규열 기자 | 기사입력 2024/09/27 [11:50]

2024 소부장뿌리 기술대전, 10월 30일부터 3일간 킨텍스서 개최

김규열 기자 | 입력 : 2024/09/27 [11:50]

▲ 2024 소부장뿌리 기술대전 행사 포스터, 출처: 2024 소부장뿌리 기술대전 사무국  

 

 급변하는 글로벌 경쟁 속에서 대한민국의 산업 경쟁력을 좌우하는 핵심기술, 소재·부품·장비(소부장)와 뿌리 기술의 중요성이 더욱 커지고 있다. 이에, 산업통상자원부 주최로 개최되는 ‘2024 소부장뿌리 기술대전’이 ‘대한민국 산업의 허리! 소부장과 뿌리 산업’이라는 주제로 오는 10월 30일부터 11월 1일까지 3일간 경기 고양시 일산 킨텍스에서 열린다.

 

2024 소부장뿌리 기술대전은 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하고 한국산업기술진흥원(KIAT), 한국산업기술기획평가원(KEIT), 한국생산기술연구원(KITECH),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KOTRA), 한국소재부품장비투자기관협의회(KITIA), 킨텍스(KINTEX)가 공동으로 주관하며, 장은공익재단의 후원으로 개최된다.

 

국내·외 소재부품, 뿌리 기업 및 수요기업, 민간 투자사, M&A 전문가 등 산·학·연 관계자들이 한자리에 모여 최신 기술을 공유하고, 미래 성장 동력을 모색하는 협력과 교류의 장으로, 첨단 소재, 부품, 장비, 뿌리 기술 등 다양한 분야의 최신 기술과 제품을 한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는 6개의 테마관과 대한민국 소부장 및 뿌리 산업 발전에 기여한 명예의 전당인 유공 포상관 등을 마련해 관람객들에게 풍성한 볼거리를 제공한다.


또한 국내·외 기업 간 네트워킹 및 기술협력을 위한 비즈니스 상담관을 운영하고, 산업과 관련한 다양한 주제의 강연이 펼쳐지는 포럼 및 세미나를 개최해 미래 산업의 비전을 제시한다.

  

개막식에서는 소부장 및 뿌리 산업 발전에 기여한 기업과 개인에게 시상하는 유공자 포상을 통해 대한민국 산업 발전을 이끈 주역들을 격려하고, 일반인 관람객에게도 미래 산업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흥미를 유발할 수 있는 분야별 테마관, 단체 관람 가이드, 등 다양한 지원과 프로그램이 있을 예정이다.

 

자세한 정보는 '소부장뿌리 기술대전' 홈페이지 및 SNS에서 확인할 수 있다.

VIP뉴스 / 김규열 기자 someday43@naver.com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