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IP뉴스

법률 코디네이팅 서비스 ‘에이브.’ 오픈 베타 시작

‘변호사 만나기 전’부터 ‘변호사 만난 뒤’까지 아우르는 첫 리걸 라이프 파트너로 발돋움할 것

강세아 기자 | 기사입력 2024/09/25 [08:35]

법률 코디네이팅 서비스 ‘에이브.’ 오픈 베타 시작

‘변호사 만나기 전’부터 ‘변호사 만난 뒤’까지 아우르는 첫 리걸 라이프 파트너로 발돋움할 것
강세아 기자 | 입력 : 2024/09/25 [08:35]

 프로타고라스(대표 조용의)가 자사 첫 서비스 ‘변호사 만나기 전, 에이브.(abe.)’의 오픈 베타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25일 밝혔다.

 

에이브는 법적 문제 해결의 첫머리부터 마주하게 되는 크고 작은 어려움을 줄이고 체계적으로 풀어나갈 수 있도록 돕는 '법률 코디네이팅' 서비스이다.

 

사용자는 에이브와 이야기를 나누면서 사실관계와 필요한 정보가 체계적으로 정리된 브리프를 만들 수 있고, 이 브리프를 여러 변호사들에게 간편하게 공유함으로써 사건을 맡기려는 변호사와 보다 효과적으로 상담할 수 있게 된다. 

▲ ,에이브'브리프 만들기. 출처: 프로타고라스    

 

에이브의 오픈 베타 서비스는 25일부터 다음달까지 약 한 달간 운영되고, 에이브의 홈페이지에서 별도의 다운로드 과정 없이도 곧바로 사용할 수 있다.


조용의 프로타고라스 대표(변호사)는 “오픈 베타 서비스 기간 듣게 될 여러 피드백을 꼼꼼하게 반영해 정식 출시 전 서비스 완성도를 더욱 높일 것”이라며 “많은 사람들에게 ‘변호사 만나기 전, 에이브’라는 슬로건이 기억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VIP뉴스 / 강세아 기자 kseea2004@naver.com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